Contents
영업신고
사전 확인사항
- 건축물 용도 (건축물대장 확인)
- 제1ㆍ2종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
구비서류
- 영업신고서 1부 서식 다운로드
- 시설 및 설비개요서 1부
- 위생교육 이수증 1부
-
물품명세서 및 구입 장비 사진
- 지름 25cm 이상 마루광택기 2대 이상
- 진공청소기 2대 이상
- 안전벨트, 안전모 및 로프
- 먼지ㆍ일산화탄소ㆍ이산화탄소 측정 장비 ( 3,000m2 이하 업무시설 및 2,000m2 이하 혼합건축물 청소 시에는 예외 )
-
영업자 신분증
- 대리인 방문시:위임장,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법인인 경우: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위임장
- 위생관리책임자 지정시:책임자 지정서, 위생교육이수증
수수료:없음
- 등록면허세(세무과):4,500 ~ 45,000원
처리기간:즉시
처리절차
- 접수 → 서류 검토 → 신고증 교부 → 시설조사( 필요 시 30일 이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