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

주메뉴 보기 통합검색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을 칭찬하여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간으로, 주위의 선행과 미담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한 "행복체험글"을 자유스럽게 게재하여 주위의 행복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수도요금 문의
작성자
고창균
작성일
2025-02-26 14:21:57
조회수
67
지난 2월24일 갑작스런 한파로 애월읍 중산간에 거주하고 있는 본인은 수도가 얼었던 경험 때문에 전전긍긍, 행정기관의 동파예방 안내에 따라 실내에서 물을 조금 흐르게 한 덕분에 무사히 지나간줄 알고 출근했는데 오후 늦게 퇴근해서 돌아와보니 대문 앞이 물로 아주 흥건히 젖어 있어 안으로 들어가보니 아닌게 아니라 마당 수도 꼭지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참고로 수도 꼭지는 잠겨 있었음,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외부로 노출된 수고관이 얼면서 팽창되었던것이 녹으면서 그 틈새로 물이 새어 나온것이라 함, 이것 또한 동파라고 한다고 함) 가장 걱정스런 것은 수도요금이었다. 나름 짐작해 보건데 만만치 않은 양인것 같아서 시청에 문의 하기전 까지는 밥맛이 없어서 점심도 걸렀음.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문의한 결과 (백모 주무관) 감면 대상은 아니지만 관심과 공감만으로도 그 이상의 성과는 있었던것 같았음. 일단 전화 끊고 조금 있으니 다시 전화가 와서 원격으로 검침을 해보니 금액적으로 염려할정도는 아닌것 같다는 말에 돈을 떠나서 민원인이 생각하지 안았던 부분까지 확인해서 알려줌에 감동이고 한시름 놓게 되었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이런 피드백으로 해준다는 것이 쉽지만은 아닐터인데 아무튼 나로서는 또다른 새로운 경험이었음. 문제 해결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공감해준다는 것이 행정민원의 보편적 가치가 아닌가 생각하는 계기가 된것 같아 백모 주무관님께 감사의 인사를 글로 대신합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보미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