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인터넷신문고
삼영교통 355(수산회차지) 버스
- 작성자
- ○○○
- 작성일
- 2023-05-31 23:31:10
- 조회수
- 909
- 일련번호
- 27181
- 분야
- 담당부서
- 제주특별자치도
- 상태
- 답변완료
삼영교통 355번 (수산회차지) 버스 기사 신고 합니다.
5/31 오후 10:30쯤에 하귀초 버스정류장에 내리려고 미리 벨을 누르고 하귀초 버스 정류장 거의 앞에 왔을 때 일어나서 버스 문 앞으로 가는데 그냥 버스가 정류장을 지나치고 가더라고요. 그래서 버스 기사님께 벨 눌렀다고 하니까 돌연히 제게 “미리미리 나가 있어야지 뭐 하냐"라고 화를 내는데 정말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왔습니다. 요즘 버스 기사 교육을 어떻게 시키는 건지 버스가 멈출때까지 일어나있지 말라는 버스 기사님은 봤어도 버스가 멈추기도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고 있으라는 버스 기사는 처음 봤습니다. 물론 정류소 도착하기 조금 전에 문 앞에 미리 가서 있으면 바로 내리고 출발 할 수 있으니 좋죠. 근데 그렇다고 벨이 눌렸는데도 문 앞에 서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냥 승객을 무시하고 정류소를 지나쳐 가도 되는건가요? 저는 정류소 코 앞에 왔을때 이미 일어나서 문 앞에 가고 있었는데도 그냥 정류소를 지나치던데 그러면 뭐 한 정거장 전부터 미리 가서 문 앞에 기다리고 있어야 문을 열어주겠다는 건가요? 애초에 버스가 움직이고 있을때 일어나면 다칠 위험이 있으니까 당연히 버스가 멈추고 나서 내리는게 상식인데 버스 기사라는 사람이 버스가 멈추기도 전에 미리 움직이라고 부추기는건 무슨 정신나간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그러다 잘 못해서 노인분들이나 어린애들이 넘어져서 다치기라도 하면 자기가 책임진답니까? 게시판 보니까 똑같은 355번 버스 기사로 추정되는 사람이 5/21에 또 이 난리를 치다가 신고 게시글이 올라온것 같은데 교육을 어떻게 개판으로 시켰으면 버스 기사가 문 앞에 나가있지 않았다고 그냥 쌩 가버리질 않나 멈추기 전에 문 앞에 미리미리 가서 서 있으라고 소리를 지르질 않나 이 정신 나간 355번 버스 기사 교육 좀 똑바로 시켜주세요.
5/31 오후 10:30쯤에 하귀초 버스정류장에 내리려고 미리 벨을 누르고 하귀초 버스 정류장 거의 앞에 왔을 때 일어나서 버스 문 앞으로 가는데 그냥 버스가 정류장을 지나치고 가더라고요. 그래서 버스 기사님께 벨 눌렀다고 하니까 돌연히 제게 “미리미리 나가 있어야지 뭐 하냐"라고 화를 내는데 정말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왔습니다. 요즘 버스 기사 교육을 어떻게 시키는 건지 버스가 멈출때까지 일어나있지 말라는 버스 기사님은 봤어도 버스가 멈추기도 전에 미리 가서 기다리고 있으라는 버스 기사는 처음 봤습니다. 물론 정류소 도착하기 조금 전에 문 앞에 미리 가서 있으면 바로 내리고 출발 할 수 있으니 좋죠. 근데 그렇다고 벨이 눌렸는데도 문 앞에 서 있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냥 승객을 무시하고 정류소를 지나쳐 가도 되는건가요? 저는 정류소 코 앞에 왔을때 이미 일어나서 문 앞에 가고 있었는데도 그냥 정류소를 지나치던데 그러면 뭐 한 정거장 전부터 미리 가서 문 앞에 기다리고 있어야 문을 열어주겠다는 건가요? 애초에 버스가 움직이고 있을때 일어나면 다칠 위험이 있으니까 당연히 버스가 멈추고 나서 내리는게 상식인데 버스 기사라는 사람이 버스가 멈추기도 전에 미리 움직이라고 부추기는건 무슨 정신나간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그러다 잘 못해서 노인분들이나 어린애들이 넘어져서 다치기라도 하면 자기가 책임진답니까? 게시판 보니까 똑같은 355번 버스 기사로 추정되는 사람이 5/21에 또 이 난리를 치다가 신고 게시글이 올라온것 같은데 교육을 어떻게 개판으로 시켰으면 버스 기사가 문 앞에 나가있지 않았다고 그냥 쌩 가버리질 않나 멈추기 전에 문 앞에 미리미리 가서 서 있으라고 소리를 지르질 않나 이 정신 나간 355번 버스 기사 교육 좀 똑바로 시켜주세요.
- 위치 정보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귀로 44

- 작성자
- 강현준
- 답변일
- 2023-06-03 11:15:26
- 담당부서
- 제주특별자치도
- 전화번호
- 7104353
1. 안녕하십니까? 제주특별자치도의 대중교통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데 감사드리며,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운수종사자의 하차승객확인소홀에 대하여는 운행기록 및 영상기록장치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관계 법령들을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대중교통과(☏710-435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2. 귀하께서 말씀하신 운수종사자의 하차승객확인소홀에 대하여는 운행기록 및 영상기록장치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여 관계 법령들을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대중교통과(☏710-435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 콘텐츠 관리부서:자치행정국 기획예산과
-
담당자:현지나
064-728-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