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

주메뉴 보기 통합검색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네티즌 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시민의 사랑방으로,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주관광지도 신청 제주관광안내책자

  • 해당 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 하지 않습니다.
    답변을 원하는 경우에는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게시판을 통하여 제시한 각종 의견 등은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않습니다.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민원상담을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전시회 소식★ < 앤디 두번째 개인전, 씨작 >
작성자
박관태
작성일
2023-10-01 09:22:55
조회수
562
키워드
제주작가,전시회,앤디,개인전,이은주,도자,회화,작가,아티스트, 심헌갤러리, 제주전시회, 제주미술전, 미의식, 씨앗, 씨작, 제주여행, 미학적인간, 몰입, 무의식, 작가주의
이은주 두 번째 개인전 「 씨;작 」 개최

- 고유성의 가치를 찾는 시간 -

□ 작가명 Andy 이은주가 두 번째 개인전을 연다.

□ 이은주 두 번째 개인전 ‘씨;작’이 2023년 10월 14일부터 10월24일까지 심헌갤러리에서 열린다. 지난 2022년 9월 첫 번째 개인전을 연 이은주는 높은 관심에 힘입어, 새로운 주제로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하게 됐다.

□ 두 번째 개인전 ‘씨;작’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마주한 씨를 수집하고 관찰하면서 시작됐다. 여러 가지 씨방의 다양한 모양과 씨의 크기 그리고 번식을 향한 씨들의 몸부림을 보게 되었다. 이 작은 존재는 나에게 ‘삶’을 대하는 태도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다.

□ ‘씨’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려면 땅에 심고 싹을 튀운 후, 무엇의 종자인지 알 수 있게 된다. 씨앗은 마치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숨어 있는 우리의 잠재력과 유사하다. 잠재력은 시기를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나 발견될 수 있으며 잠재력이 더욱 빛을 발하려면 ‘나다움’을 찾아야 한다.

□ 이처럼 흙으로 빚은 씨앗 캐릭터의 건조와 소성과정에서 나의 의지대로 되지 않는 도예의 과정은 미래에 대한 불안정함, 그사이에 보이는 희망이 교차한다. 마치 아이를 잉태하고 부디 건강히 세상에 나오길 바라는 마음과 같다. 씨앗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도 이러한 우연한 형태와 과정들을 탄생하였다.

□ 씨앗의 미래지향적이고 희망적이며 삶의 성장 가능성을 은유적으로 담아내고자 한다. 이은주 작가는 “씨앗은 나를 사유하게 하는 미음의 시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나의 시작과 존재에 대한 고찰 그리고 인간의 고유성의 가치를 찾아보는 시간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 작가홈페이지 https://andyart.modoo.at

□ 인스타그램 @art_eunju

★전시회 소식★ < 앤디 두번째 개인전, 씨작 > 첨부이미지

★전시회 소식★ < 앤디 두번째 개인전, 씨작 > 첨부이미지

★전시회 소식★ < 앤디 두번째 개인전, 씨작 > 첨부이미지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보미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