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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다음 이용안내 다음 회원정보관리 다음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제주특별자치도(이하 "도"라 합니다) 웹 관련서비스(모바일, 앱포함)를 이용함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와 회원 및 비회원, 문화사랑회원 간의 이용조건ㆍ절차 및 권리ㆍ의무ㆍ책임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 외에 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되는 내용은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하고, 도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간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사항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계속 서비스 이용하는 경우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준용규정)

이 서비스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계법령에 규정하는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의하여 취급합니다.

제4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제주특별자치도" 라함은 도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패밀리사이트 목록은 회원가입 화면에 공지)를 말합니다.
  • 2. "이용자" 라함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 이라함은 제주특별자치도에 회원으로 가입 등록하여 회원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원에 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 이라함은 본인확인계정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문화사랑회원" 이라함은 해당 기관 (문화예술진흥원, 제주아트센터, 서귀포 예술의 전당)의 문화예술행사에 한하여 관람료 감면혜택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며 신규회원 또는 기존회원이 추가로 가입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 6. "회원ID" 이라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자신이 선정하고 도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6자이상)입니다.
  • 7. "비밀번호" 라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9자이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 접속권한 인증 여부를 검사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문자열을 말합니다.
  • 8. "회원탈퇴" 라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회원가입신청)

회원가입신청은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이용자가 도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회원정보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제6조(가입승낙)

신청자가 가입신청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오기로 게재하였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신청자에게 가입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가입사항의 변경 및 해지)

①회원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원정보 화면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의 1(회원 자격의 제한 및 자격상실)

①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해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 4. 회원 기본정보가 변경되어 회원과 연락이 불가한 경우
  •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8.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등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9.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도는 2년을 주기로 회원의 개인정보처리 재동의 절차를 걸치며, 재동의 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 탈퇴 처리됩니다. 이후 재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기존 회원 ID 사용 불가)이 필요합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정기점검 등 도가 필요로 정한 날,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 서비스를 하며, 제주특별자치도의 모든 자료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을 요하는 게시판 글 올리기 등은 회원 및 비회원(본인인증)에 한하여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제3장 인터넷이용

제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도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DM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②도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도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회원ID 및 비밀번호관리)
  • ①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 ②회원의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③회원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도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1조(문화사랑 회원 서비스 이용)
  • ①문화사랑회원은 해당기관의 (문화예술진흥원, 제주아트센터, 서귀포 예술의 전당)의 조례에 따라 운영 됩니다.
  • ②문화사랑회원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회원에 한해 가입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 ③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선택 가입 및 해지가 가능하나, 제주특별자치도의 홈페이지 회원 탈퇴 시 문화사랑회원도 탈퇴처리 됩니다.
제12조(게시물의 관리)

제주특별자치도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7조의1(회원 자격의 제한 및 자격상실)에 준하고, 해당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2. 선거와 관련한 내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3.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없이 비난하는 경우
  • 4.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 5.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6.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7. 실명을 원칙으로 하는 경우에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 8.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 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9.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도의 의무)
  • ① 제주특별자치도 시스템을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제주특별자치도 서비스를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될 때에는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③ 전화 또는 메일 등을 이용 가입회원에 대한 실명확인을 할 수 있으며, 가입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다만,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④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
  • ⑤ 제주특별자치도의 모든 정보가 제10조에 위배되는지의 점검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일부 회원의 정보를 열람한 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이용자는 게시물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등록해야 하며 게시물 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 ① 제주특별자치도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가입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이용권한, 기타 가입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정책)
  • ①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며,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②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4장 저작권

제16조(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제주특별자치도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호의 1과 같습니다.

  • 1. 제주특별자치도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도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이를 비영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영리적으로 이용할 시는 반드시 게시자의 동의를 사전에 얻어야 합니다.
  • 3. 도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나 정확도 그리고 게시자 이외의 이용자가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였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4. 제주특별자치도에 수록된 컨텐츠의 무단 또는 불법 복제ㆍ배포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처벌되나, 사전에 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가입비 및 이용요금

제17조(가입비 및 이용요금)

제주특별자치도의 가입비,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6장 이의신청 및 손해배상청구 금지

제18조(이의신청 금지)

이용자는 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이의신청 및 민원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청구금지)

이용자는 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도에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없으며 도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면책조항)

도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회원 및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와 회원 및 비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2월19일부터 시행합니다.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지현
    전화064-728-2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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