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

주메뉴 보기 통합검색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을 칭찬하여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간으로, 주위의 선행과 미담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한 "행복체험글"을 자유스럽게 게재하여 주위의 행복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주자치경찰단 및 교통봉사대분들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윤진미
작성일
2024-10-25 06:51:51
조회수
77
최근 쉬는 날이 많아져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는 잠깐 학교 앞을 지켜보는 일이 있곤 합니다.
예전에는 아이들을 차에서 내려주고 바로 가느라 보이지 않았던 모습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아라초 앞은 5,16/ 제주대학교/ 제주대학교병원/ 첨단 등의 연결되는 도로로 많은 버스와 차들이 오갑니다.
가끔은 위험하다 싶을 정도로 차량들이 뒤섞이고는 합니다.

아이들을 내려줄 때마다 아이들을 빨리 내려주고 차량을 이동시킬 수 있어 감사함을 가지고 있었는데,
쉬면서 살펴보니 아이들에게도 아침부터 행복하고 안전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5초가 남아도 자기들이 열심히 뛰면 신호등을 건널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른들에 비해 판단력은 떨어지고 무모함은 많지요..

이런 친구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게 주민봉사대분들이 어찌나 친절하고 다정하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지..
직접 눈으로보 보면서 죄송한마음도 들고 감사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성인들에게도 항상 웃으며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교통봉사대분들 덕분에 아이들을 안심하고 등교시킬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많은 부모님들이 감사함을 느끼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교통봉사대분들을 이끌고 관리해주시는 담당자분께도 더불어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언젠간 제가 길게 시간이 되는날이 온다면 !!
우리 아이들이 자치경찰단 선생님분들과 교통봉사대분들의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함께 도움을 주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날이 오길 바라며, 항상 감사드립니다^_^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보미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