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지난 2024.10.18.(금) 18:00 산지천 갤러리 앞 야외 공간에서 진행 된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올해 3월 제주도민이 된 후 많은 문화예술공연을 볼 수 있어 좋았는데,
특히 어제까지 진행 된2024 아트페스타인제주는 그 어떤 제주의 문화예술 행사보다 감동적이었습니다.
마을의 공공시설 및 공용공간을 잘 활용한 문화예술작품 전시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올 해가 9번째 행사라고 하던데, 오래오래 전통적인 행사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
매우 훌륭하게 준비하고 진행하신 제주시 문화예술과와 참여하신 작가님들과 보이지 않은 곳에서 수고해 주신 운영위원회 및 운영스텝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한 가지 제안을 드리고 싶어 글을 납깁니다.
지난 8회 동안 전시되었던 작품들에 대한 기록도 함께 업데이트 되어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념관 또는 기념하는 그런 무언가가 함께 진행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멋진 행사의 역사도 다양한 형태로 보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물론 예산이 가장 큰 문제가 되시겠지만, 제주의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주시는 곳곳의 담당자 분들께서 조금 더 마음을 모아 주시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의견드려봅니다.
매년 진행된 작품들이 역사로 기록이 누적되면 또 하나의 제주문화로 자리잡아 제주의 문화예술인들에게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멋진 상상도 해봅니다.
마을 축제가 지역 축제가 되고, 지역 축제가 세계 속의 제주의 축제가 되는 그 날을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이제 저도 제주도민의 한 사람으로 제주시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적극 참여하는 제주도민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