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2025년 4월 개시) 바우처(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분께서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접수 기간 : 2025.03.04(화) ~ 2025.03.11.(화) ★★ 대상 선정은 선착순 아님 ★★
○ 서비스 대상자 : 서비스별 차등 기준적용
○ 접 수 처 : 읍면동주민센터(대상자 주민등록상 거주지)
1)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제주시 전체 50명)
- 신청가능 대상: 기준중위소득 160%이하 가구의 만0세~만6세 이하의 영유아로 아래 자료 중 하나를 제출할 수 있는 아동
(우선순위: 의사진단서, 높은 연령)
① 영유아 건강검진 항목 중 발달평가 결과, <추후검사필요> 등급을 받은 영유아
=> 제출 서류: 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
② 부모협조 하에 실시한 발달검사(KDEP, K-ASQ 등) <결과지연> 또는 <발달경계>인 경우로 유아교육기관(어린이집,유치원)의 추천자
=> 제출서류: 발급일로부터 6개월이내 검사결과지(기관직인 필수★ 및 검사자 선생님 서명 필수★)및 유아교육기관(어린이집,유치원 원장)의 서명(정자 서명★) 및 유아교유기관 직인필수★이 찍힌 추천서(자유 양식)
(★ 검사결과지와 추천서는 세트로 같이 들어와야 합니다!!!)
③ 발달지연 우려에 대한 의사 소견이 있는 영유아
=> 제출서류: 발급일로부터 ★6개월이내의 의사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2) 아동청소년 건강관리서비스(제주시 전체 45명) [스포츠강좌이용권 수혜중인 대상자는 지원 불가합니다]
- 신청가능대상: 만5세~만18세 이하 아동청소년(가구소득기준 없음) 중 2017 소아청소년 표준성장도표에 따라 체질량지수가 정상범위를 벗어난 아동청소년
- 서비스 제공기간: 12개월(재신청불가)
- 제출서류(6개월 이내 발급서류로 아래 서류 중 택1)
① 학교에서 통지한 신체발달상황 결과통보지
② 병원 또는 보건소에서 측정한 인바디 검사결과지(★직인필요, 몸무게와 키 반드시 기재)
③ 담임교사 및 보건교사의 확인서(★학교직인 필요,몸무게와 키 반드시 기재)
④ 건강관리협회에서 발급한 건강검진 결과지
⑤ 읍면 보건지소에서 발급한 체성분 검사 결과지(★직인필요)
⑥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한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지(★체질량지수 표기)
3) 건강나눔안마서비스(제주시 전체 100명)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함)
-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 ★ 자녀밑으로 건강보험 되어 있는 경우, 보험료 내는 자녀 기준의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및 해당 자녀 기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함 - 없으면 등록 안되십니다!!!!★ ★ ★ ★ )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로 아래 (1)~(3) 중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만60세 이상의 성인
=> 제출서류: 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의사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또는 처방전
(★질병분류코드 G,M,I 또는 R81, 또는 E10~15 반드시 명기)
(★병원서류 발급 시 비용 발생할 수 있음)
(2) 지체 및 뇌병변 등록장애인(연령제한없음)
=> 제출서류: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증명서
(3) 국가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해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 중, 근골격계,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자(연령제한없음)
=> 제출서류1) 국가유공자증
=> 제출서류2) 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의사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 또는 처방전
(★질병분류코드 G,M,I 또는 R81, 또는 E10~15 반드시 명기)
(★병원서류 발급 시 비용 발생할 수 있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모든바우처서비스 신청시 추가 서류: 경우에 따라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및 건강보험납부확인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직장가입자가 3개월 이상 휴직한 경우 휴직증명서 제출 시 소득을 0원으로 산정(휴직증빙자료 반드시 제출 필요합니다)
* 위 첨부파일에 기재된 사업 이외의 서비스는 3월 신규 접수예정이 없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