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 알아보기 소통으로 여는 행복 제주시
미세먼지

제주시 제주시청

주메뉴 보기
통합검색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네티즌 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시민의 사랑방으로,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해당 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을 하지 않으며, 답변을 원하는 경우에는 [인터넷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란을 통하여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민원상담]을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제주관광지도 신청 제주관광안내책자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88.종교(宗敎)의 기원(起源)
작성자
박규택
작성일
2020-08-09 23:01:43
조회수
46
종교(宗敎)의 역사(歷史)는 사람 자신의 역사만큼이나 오래 되었다. 고고학자(考古學者)들과 인류학자(人類學者)들이 그렇게 말한다. 매우 “원시적(原始的)인” 문명(文明), 다시 말해서 미개(未開)한 문명(文明)에서도, 어떤 형태로든 숭배(崇拜)의 증거(證據)가 발견(發見)된다. 실제로 「신 브리태니카 백과 사전」은 “학자(學者)들이 발견(發見)한 바로 볼 때, 어떤 의미로도 종교심(宗敎心)이 없는 사람이란 어느 곳에도, 어느 시대에도 결코 존재(存在)하지 않았다”고 알려 준다.

종교는 오래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매우 다양(多樣)하기도 하다. 보르네오 정글의 사람 사냥꾼, 얼어붙은 북극 지방의 에스키모인, 사하라 사막의 유목민(遊牧民), 세계(世界) 대도시(大都市)들의 도시 주민(都市住民) 등, 지상(地上)에 있는 모든 민족(民族)과 모든 나라들이 그 나름의 신(神)이나 신들 그리고 그 나름의 숭배(崇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종교의 다양함은 참으로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할 정도이다. 오늘날 어떻게 어종교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전해왔는지 첨부파일을 참고하기 바란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안전교통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이우진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