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년도 빈집 실태조사 및 정비사업 추진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1-11 10:19:46
조회
259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2

제주시(건축과)에서는 읍·면·동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을 대상으로 빈집 실태조사 및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미관 및 정주 환경을 악화시켜 시민의 건강한 주거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는 빈집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우선 정비 대상을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우선 정비 대상은
- 주요도로변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주변 환경을 저해하는 노후·불량한 빈집,
- 청소년 탈선 및 우범지대 조성 위험이 있는 건축물,
- 철거 후 공용주차장 등 공용의 목적으로 토지를 제공할 경우 등을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 22년도 빈집정비 사업 예산은 21년(사업비 1~2천만원)에 비해 대폭 증액된 2억원을 확보했으며, 20여동의 빈집을 정비할 예정이다.

❍ 이에 현재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실태를 조사하고 있으며, 철거를 원하는 건축주 등 관리자가 철거동의서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현지 실사를 통해 우선 순위에 따라 사업을 추진한다.

❍ 제주시 관계자는 “인구감소, 주택 노후화 등으로 빈집이 급증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어 내년도 사업비를 대폭 증액 반영했다”며, “구도심지역 등을 중심으로 빈집정비사업을 추진할 예정인 만큼 시민들의 안정된 주거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해당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시 건축과(☎064-728-365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