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만덕 기념관 개관 7주년 맞아 제주시에 나눔쌀 기탁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7 10:10:57
조회
45
이미지 선택

안동우제주시장김만덕개관7주년기념식행사참석.JPG 안동우제주시장김만덕개관7주년기념식행사참석1.JPG

제주시에서는 김만덕 기념관에서 개관 7주년을 맞아 제주시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나눔쌀 10kg 60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 나눔쌀 전달식은 5. 27.(금) 김만덕기념관 개관 7주념 기념행사가 열린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진행됐다.

❍ 기탁식에는 안동우 제주시장과 김만덕재단 양원찬 이사장, 김남덕기념관 김상훈 관장 등이 참석했다.

❍ 이날 기탁된 백미는 제주시 26개 읍면동별 저소득층 6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만덕기념관 김상훈 관장은 “김만덕의 삶과 나눔, 상생의 실천정신을 지역 주민 모두와 공유하고, 많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나눔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어온 저소득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나눔과 베풂을 몸소 실천하고 이 땅의 대표적 의인의 표상이 된 김만덕의 나눔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나눔쌀을 기탁해 주신 김만덕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물품은 지원이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김만덕기념관에서는 작년에도 제주시를 통해 저소득층 1,040가구에 김만덕 사랑의 쌀국수를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