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애월도서관『2022년 독서아카데미』운영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7 10:13:26
조회
71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4

(탐라도서관) 2022 독서아카데미 포스터.jpg

제주시 애월도서관은 ‘일상의 인문학,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2022년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독서아카데미’는 예술, 철학, 문학 등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인문학 강연프로그램으로, 애월도서관은 5월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 애월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 사회에 지치고 감수성이 부족해진 시민들을 위해 일상 속에서 자주 경험하는 소재들에 대한 인문학적 감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 특히 박소영, 편상범, 차영민, 김다영 작가를 초청해 코로나19 종식과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현대인들의 삶의 방향과 일상 회복에 대해 심도 있게 들여다보며 정신과 마음의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1일부터 총 1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 참여자는 1~4부 작가별 소주제에 따라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포스터의 작가별 일정을 참고해 제주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애월도서관 관계자는 “<2022년 독서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인문학 강연에 대한 정보욕구 충족을 도모하고, 위로와 희망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