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정보서비스

  1. 메인
  2. 정보서비스
  3. 추천도서

추천도서

일반자료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 꿈꾸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저자/역자
존 맥스웰 지음 / 이애리 옮김
발행년도
2010
형태사항
291 p.; 22 cm
원서명
Put your dreams to the test and my dream map
ISBN
9788962602555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0526-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0526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 꿈을 실현시켜주는 최고의 가이드! _ MindySaid
★★★★★ 꿈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_ V. Ghazarian "RG"
★★★★★ 실제로 나의 동기를 유발한 최초의 책 _ Wilhelmina Gaudy "coolartsybabe"
★★★★★ 또 하나의 고전! _ Milarepa [출처: 아마존 닷컴]

간절함만으로는 부족하다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은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비즈니스위크]의 베스트셀러 저자로 지금까지 1,6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멘토인 존 맥스웰이 ‘10가지 질문’을 통해 꿈을 찾고 이룰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이미 미국에서는 수많은 독자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들이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상당히 많은 자기계발서와 강연자들은 “꿈이 이끄는 대로 어디든 갈 수 있다”, “믿으면 이루어진다”라고 말한다. 이에 대해 존 맥스웰은 단언한다. “그건 터무니없는 소리다.” 사람들은 꿈을 이루어주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강연을 듣거나 책을 읽고 나면 무언가 깨달음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곧 공허함을 느끼고 또 다른 강연과 책을 찾는다. 그리고 강연과 책에 실망하는 일이 계속 반복되다 보면 결국에는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믿음마저 잃게 되고, 몇몇 특별히 뛰어난 사람들만이 꿈을 이루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의 꿈을 그저 꿈으로만 남겨두게 된다. 물론 꿈을 성취를 바라는 간절한 믿음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간절함만으로 꿈을 이룰 수는 없다.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뜬구름 잡는 듯한 말보다는 구체적이고 명확한 방법이 더 절실하다. 존 맥스웰은 이 책에서 그런 방법을 알려준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험은 ‘꿈 시험’이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꿈을 꾼다. 그리고 정말 자신이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꿈이 그저 꿈으로만 남게 되는 건 아닐지 궁금해 한다. 존 맥스웰은 ‘꿈을 시험해 볼 것’을 권한다. 꿈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기 전에, 꿈을 테스트하고 이를 위해 더 많이 준비한다면, 꿈을 이룰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고 말한다. 아래는 꿈이 당신에게 묻는, 그리고 당신이 꼭 대답해야 하는 10가지 질문이다.

1. 내 꿈은 정말로 나의 꿈인가?
2. 내 꿈을 분명하게 보고 있는가?
3. 내 꿈을 이루는 데 내 통제권 안의 요소들에 의존하는가?
4. 내 꿈은 내가 이를 따를 수밖에 없게 하는가?
5. 내 꿈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전략이 있는가?
6. 내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사람들을 염두에 두었는가?
7. 내 꿈을 위해 기꺼이 대가를 치르겠는가?
8. 내 꿈에 가까이 다가가고 있는가?
9. 내 꿈을 향해 나아가면서 만족을 얻는가?
10. 내 꿈은 타인을 이롭게 하는가?

터미네이터의 꿈
첫 번째 질문 ‘내 꿈이 정말 나의 꿈인가?’는 ‘소유’에 대한 질문으로 그 꿈이 자신의 것인지, 아니면 다른 누군가의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이는 10가지 질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질문이다.
아버지는 아들 아놀드가 커서 경찰관이 되기를 바랐다. 어머니의 생각은 달랐다. 어머니는 아들이 커서 목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어머니는 아이가 학교 수업에 아무런 흥미도, 소질도 없다는 것을 알고 실용적인 기술을 배우길 바랐다. 그래서 아들은 어머니의 말씀대로 고등학교 때부터 목공 수업을 들었다. 하지만, 열정이 있지는 않았다. 그러던 열네 살의 어느 날 아놀드는 체육관에서 자신의 꿈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보디빌딩이었다. 스무 살 때 그는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다 “난 미스터 유니버스에서 여러 번 우승하고 싶어. 난 영화계에서 일하고 싶어. 난 억만장자가 되고 싶어. 그리고 난 정치계에도 입문할 거야.” 그의 꿈대로 그는 미스터 유니버스에서 수없이 많은 우승을 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배우가 되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의 주지사가 되었다. 그렇다. 그가 바로 [터미네이터], [토탈리콜], [트루라이즈] 등으로 유명한 아놀드 슈워제네거이다. 그가 자신의 꿈이 아니라 부모님의 꿈을 따랐다면, 우리는 ‘터미네이터’를 만나지 못했을 것이다.
특히 많은 청소년이 이런 상황에 놓이게 된다. 청소년들은 자기 자신이 누구이고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그들의 주체성을 잃는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해, 혹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누군가의 꿈과 소망을 받아들인다. 결코 그래선 안 된다. 반드시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의 꿈을 좇아야 한다. ‘내 꿈이 정말 나의 꿈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존 맥스웰은 말한다. “당신의 소유하지 않는 꿈은 결코 이룰 수 없다.”

지금 바로 당신의 꿈을 테스트하라!
또한 자신의 꿈을 명료하게 봐야 한다. 분명하지 않은 두루뭉술한 꿈은 이룰 수 없다. 그리고 현실성도 살펴봐야 한다. 꿈은 상상력을 필요로 하지만 결국 꿈을 이루는 것은 현실적인 자신의 재능이나 노력, 습관 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비현실적인 허무맹랑한 꿈은 결코 이뤄질 수 없다. 이외에도 열정, 진로, 사람, 대가, 끈기, 성취, 의미에 대한 질문을 통해 꿈을 테스트해 보아야 한다. 그 과정에서 꿈을 찾고 소유하고 도달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단계별 행동 계획과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진지하게 자신을 돌아보고 솔직하게 대답할 때, 꿈을 이루는 데 더 많은 준비를 할 수 있다. 그리고 10가지 질문에 모두 “그렇다”고 대답할 수 있을 때 꿈을 이룰 가능성은 아주 커진다.
부록인 『드림 노트』는 이 책의 실용 지침서로써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방법들과 연습 문제, 질문과 조언을 담고 있다. 또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독서와 인터뷰 제안, 당신의 생각과 계획들을 함께 써보는 공간 등을 제공한다. 『드림 노트』를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꿈꾸는 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방해나 과거의 실패한 경험 때문에 꿈을 포기한 사람들을 다시 꿈꾸게 해줄 것이다. 자신감이 부족하여 꿈을 좇기를 주저하는 사람들이 꿈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도록 힘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정말로 꿈을 이루길 원한다면, 꿈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가게 하는 어떤 일이라도 하겠다면, 그렇다면 지금 바로 당신의 꿈을 테스트하라!
목차

1장 소유권에 대한 질문:
내 꿈은 정말로 나의 것인가?
2장 명료성에 대한 질문:
내 꿈을 분명하게 보고 있는가?
3장 현실성에 대한 질문:
내 꿈을 이루는 데 내 통제권 안의 요소들에 의존하는가?
4장 열정에 대한 질문:
내 꿈은 내가 이를 따를 수밖에 없게 하는가?
5장 진로에 대한 질문:
내 꿈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전략이 있는가?
6장 사람에 대한 질문:
내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사람들을 염두에 두었는가?
7장 대가에 대한 질문:
내 꿈을 위해 기꺼이 대가를 치르겠는가?
8장 끈기에 대한 질문:
내 꿈에 가까이 다가가고 있는가?
9장 성취에 대한 질문:
내 꿈을 향해 나아가면서 만족을 얻는가?
10장 의미에 대한 질문:
내 꿈은 타인을 이롭게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