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정보서비스

  1. 메인
  2. 정보서비스
  3. 인기자료

인기자료

일반자료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방송국 헤르미온느 이재은의 삶을 빛나게 하는 마법의 주문

저자/역자
이재은 지음
발행년도
2021
형태사항
288p.: 21cm
ISBN
9791162542569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6774-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6774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 <MBC 뉴스데스크> 이재은 아나운서가 10년간 실천해온 자기계발법! ★
★ 유튜브 340만 뷰! 이재은 아나운서의 하루 루틴 노하우! ★
★ 이재은의 삶을 채워준 시크릿 명언 17 손글씨 버전 수록! ★

“하루가 두 배가 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쓰겠습니까?”

새벽 루틴 만들기부터 30분 시간관리법,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마인드셋까지!
미루는 습관, 작심삼일, 무기력 등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기적의 하루 관리 습관!

“무심코 허비했던 당신의 하루를 되돌려드립니다!”
‘방송국 헤르미온느’ 이재은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6가지 마법의 주문들!
‘하고 싶은 일’로 매일을 채워 만족도 200%의 일상을 만드는 하루 루틴의 힘!


헤르미온느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학구열이 높아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터너를 사용해 모든 수업을 들으려는 성실한 노력파다. 이 때문에 헤르미온느는 ‘성실함’과 ‘시간관리’의 아이콘이 되었다. 이 캐릭터를 현실에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물이 있다. 바로 이재은 아나운서다.
〈MBC 뉴스데스크〉의 메인 앵커인 이재은 아나운서는 MBC 아나운서들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뉴스안하니’에 올라온 첫 동영상이 53만 회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하루에 많은 일을 소화하며 바쁘게 살아가면서도 시간에 쫓기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모습은 많은 사람에게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자극을 주었다. 팬들은 그에게 〈해리 포터〉의 헤르미온느를 빗대 ‘잰느미온느’라는 애칭을 붙여주었고, 그의 일상이나 공부 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하며 힐링한다는 ‘잰멍’이라는 단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그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평균 조회수가 구독자수의 2배에 달하는 이유다.
이 책은 이런 저자의 별명에 모티브를 얻어 구상한 책이다. 챕터 도입부마다 나오는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를 통해 저자는 자신의 일상으로 독자들을 초대한 후, 그 안에서 10년간의 커리어를 쌓는 데 밑바탕이 됐던 자기 관리의 모든 노하우를 여섯 가지 키워드로 나눠 전한다. 많은 사람에게 응원과 위로를 준 이재은 아나운서의 일상과 시간 관리법, 공부법 그리고 꾸준하게 자기계발을 해올 수 있었던 습관을 유지하는 힘과 마음 관리법 등이다. 또한 책 곳곳에 ‘JANN’S NOTE’라는 이름으로 이재은 아나운서가 다이어리에 크게 써놓고 힘을 얻었던 문구들도 직접 쓴 손글씨로 실었다. 저자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이 책을 펼친 독자들에게도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다. 이 책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고, ‘하고 싶은 일’들로 하루를 가득 채우는 시간 관리의 마법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유튜브 340만 뷰!
‘잰느미온느’ ‘잰멍’이라는 단어를 탄생시킨
이재은 아나운서의 화제의 자기계발법!


이재은 아나운서는 MBC 아나운서들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뉴스안하니’에 올라온 첫 동영상이 53만 회를 기록하며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새벽 5시에 일어나 모닝 루틴을 하고, 진행을 맡은 〈MBC 뉴스데스크〉는 7시 반 이후에 시작하지만 9시에 출근해 분 단위로 하루 일정을 꼼꼼하게 계획한다. 뉴스 준비를 위해 매일 열 종류의 신문을 독파하며 그날 방송할 뉴스 아이템에 관한 스크랩을 한다. 20~30초의 짧은 앵커멘트를 작성하기 위해 매일 3~4시간 이상 책상 앞에 앉아 공부를 하는 것이다. 이런 모습은 영상을 본 사람들에게 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다.
반면 혼자 점심을 먹으면서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고, 조용히 휴식을 즐기는 아지트를 공개하기도 했다. 몇 번의 회의, 의상 피팅, 앵커멘트 작성 등 그날의 뉴스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일들을 척척 해내면서도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충전하는 시간을 갖는 데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모습에 팬들은 그를 〈해리 포터〉의 헤르미온느에 빗대 ‘잰느미온느’라고 부르고, 그의 영상을 ‘잰멍’이라고 칭하며 반복해서 시청한다. 그녀의 동영상 평균 조회수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의 2배에 달하는 이유다.
이 책은 저자의 별명에 모티브를 얻어 구상했다. 특히 챕터 도입부마다 나오는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를 통해 저자는 자신의 일상으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MBC 입사 면접 당시의 열정 넘치는 모습, 아나운서가 된 후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나누어 보여준다. 이를 통해 독자는 그녀의 동영상을 볼 때와 같이 자신의 일상을 되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힘을 내서 한 걸음 더 내디딜 수 있는 자극제가 될 것이다.

이재은 아나운서가 10년간 실천해온
기적의 하루 관리 습관!


책에서는 ‘성실함’과 ‘시간관리’의 아이콘인 헤르미온느처럼 살아가는 이재은 아나운서의 일상을 보여주며, 10년간 어떻게 여성 아나운서에게 불모지였던 올림픽 주요 종목의 캐스터를 거쳐 선거 방송, 〈MBC 뉴스데스크〉 등 굵직한 방송들의 진행을 맡을 수 있었는지, 그 밑바탕이 됐던 자기 관리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책에서는 저자가 실천하는 자기 관리법을 여섯 가지 키워드로 나누고 저자가 자주 하는 말을 빌려 ‘마법의 주문’으로 표현했다. 이 주문처럼 실천한다면 저자처럼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다는 의미다.
책을 구성하는 여섯 가지 키워드는 ‘꿈과 도전’, ‘아침형 인간과 모닝 루틴’ ‘시간 관리와 플래너’ ‘몰입과 공부법’ ‘마음 관리와 휴식법’ ‘꾸준함과 습관’ 등이다. 이 키워드와 관련된 저자의 일상을 보여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저자만의 방법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소개한다. 아나운서라는 꿈을 향해 달려온 도전의 기록, 새벽 기상을 통해 삶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법, 30분 단위로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법,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정보를 나의 것으로 만드는 어른을 위한 공부법, 틈새 휴식으로 마음 근육을 키우는 법, 작은 일부터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법 등이다.
또한 책 곳곳의 ‘JANN’S NOTE’라는 페이지에는 어록들이 실려 있다. 이재은 아나운서가 플래너 가장 위에 크게 써놓고 힘을 얻었던 문구들을 저자가 직접 한 자 한 자 쓴 것이다. 투박해 보이지만 저자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이 책을 펼친 독자들에게도 힘이 되기를 바라는 진심이 느껴진다. 이렇듯 책의 곳곳에는 저자의 진심 어린 마음이 담겨 있다.

“당신도 헤르미온느의 모래시계를 가지고 있다!”
30분만 바꿔도 인생이 바뀌는 마법!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은 단순한 비유가 아니다. 저자는 하루를 30분 단위로 계획함으로써 30분을 1시간처럼 집중해서 씀으로써 하루를 두 배로 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그렇다고 시간을 쪼개서 무조건 열심히 살라는 의미가 아니다. 허투루 보내버릴 수 있는 순간의 의미를 되찾고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함으로써 목표로 했던 일과 하고 싶은 일들로 하루를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데 이 책의 목적이 있다. 이는 곧 각자가 가지고 있는 ‘타임터너’를 찾는 방법이다.
자신만의 타임터너를 찾는다면 “왜 이렇게 시간이 부족해.”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어?”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과 멀어질 수 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단 30분의 짧은 시간과 ‘시작해보자’는 마음뿐이다. 그리고 이 책이 자신만의 타임터너를 찾고 충실한 오늘을 보내는 데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잰느미온느’ 이재은의 마법을 먼저 경험한 사람들!
· 항상 최선을 다해 뉴스를 준비하시는 모습, 공부하는 법, 다이어리 정리법 등을 보면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재은 님 덕분에 새로 맡은 팀장 직책도 잘 수행하고 있고 프로젝트도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_S*** 님
· 일상 속 루틴을 만들고 지키는 모습이 제 삶을 재점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_태*** 님
· 수험생인데 하루 끝에 재은 님을 보면 차분해지고 내일 또 달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어요. _ㅤㅎㅛㅇ*** 님
· ‘더 잘하려 욕심 부리지 말고 지금 순간에 최선을 다하자’라는 말이 굉장히 위로가 되었습니다. 힘들 때마다 그 말을 떠올려요. _유*** 님
· 생각이 많아지거나 무기력해질 때마다 재은 님 보면서 마음 다잡고 있어요! _자*** 님
목차

프롤로그 | ‘시간이 없어’가 말버릇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첫 번째 주문, “멈추지 않으면 언젠가 꿈에 닿아”
: 쉼 없는 도전으로 꿈을 낚아채다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내가 유일하게 멈춘 순간
꿈을 향해 내달린 시간, 헛된 순간은 없었다
진짜 두려운 건, 도전이 아니라 설레지 않는 것
도전의 다른 이름은 기회다
어떤 꿈이든 기다림과 인내가 필요하다

두 번째 주문, “새벽 5시 따뜻한 차로 하루를 시작해”
: 오늘을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모닝 루틴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새벽 기상부터 출근까지
새벽에 눈 뜨니 보이는 것들
무기력은 이제 안녕, 내 하루는 내가 주도한다
새벽은 도전하기 참 좋은 시간
즐겁게 눈뜨는 나만의 모닝루틴 만들기

세 번째 주문,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내가 만드는 거야”
: 나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들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출근 이후 스케줄 짜기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고 싶다면
만족도 200%의 일상을 사는 첫걸음
매일이 빛나는 나만의 플래너 만들기
문구 덕후의 잇 아이템
죽은 시간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잘 쉬는 것도 중요한 하루 루틴

네 번째 주문, “같이 공부할래?”
: 나를 성장시키는 매일의 공부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엉덩이 무거운 건 내가 1등
끊임없이 공부하는 이유
한 번쯤은 미친 듯이 몰입해보자
정보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는 법
아나운서가 하는 신문 스크랩은 무엇이 다를까
공부하는 마음은 늙지 않는다

다섯 번째 주문, “잘했어. 애썼어. 그만하면 잘하고 있어”
: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마음의 힘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퇴근 이후 휴식과 잠들기 전까지
타인의 말이 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지 않도록
나다움을 무기로 만드는 법
비교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를 찾자
비판에 흔들리지도 칭찬에 춤추지도 말라
슬럼프는 열심히 살고 있다는 증거다
나만의 리듬을 즐기자
가끔은 혼밥으로 내적 에너지를 충전하자
새로운 내일을 위해 제대로 리셋하자

여섯 번째 주문, “가벼운 한 걸음부터 시작해”
: 작은 일이라도 꾸준히 하는 사람이 이긴다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 멈추지 않으니 나의 때가 왔다
모든 위대한 일은 작은 일에서 시작된다
반복되는 일상은 나의 한계를 깨는 과정이다
작은 말버릇이 많은 것을 바꾼다
사소한 습관이라도 유지하는 게 힘이다

에필로그 | 오늘을 충실히 살아내는 것에서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