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정보서비스

  1. 메인
  2. 정보서비스
  3. 인기자료

인기자료

일반자료몽키마마 우리옛이야기 4

천하무적 오 형제

저자/역자
노경실 글 / 한병호 그림
발행년도
2009
형태사항
41 p.: 28 cm
ISBN
9788991667549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0328-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0328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이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협동심과 용기 있는 삶을
좋은 글과 좋은 그림으로 표현하다”


“예전과 달리 요즘 세상을 보면 오 형제는 물론 사 형제, 삼 형제가 있는 집이 드물지요. 그럼 21세기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은 누구와 손을 잡고, 누구와 마음을 합해야 할까요?”라고 글쓴이 노경실 선생님은 말한다.
각기 특별한 재주를 가진 아이 다섯이 만나 형제를 맺고 손을 잡아 호랑이와의 싸움을 막아내는 이야기는 핵가족 속에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사회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화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얘기해 준다.
다섯 아이들의 재주는 기존 가치에 부합하는 우월성이 아니라 엉뚱하고 웃음을 자아내는 재능이다. 천장에 매달려 잘 노는 재주, 콧김을 세게 부는 재주, 오줌을 굉장히 많이 쌀 수 있는 재주, 배를 옷고름에 매고 다닐 수 있는 재주, 신발 소리를 크게 내는 재주, 다섯 어린이들은 호랑이에게 잡혀 먹힐 수 있는 위기가 닥쳤을 때 이런 재주들을 모아 현명하게 이겨내고 더 넓은 세상을 보기 위해 손을 잡고 나아간다. 더욱이나 이야기 속의 의태어와 의성어는 어휘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이야기 속의 상황들을 현실감 있게 보여준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이 시대에 각자가 가진 재능을 잘 찾아내어 세상의 어려움을 용기 있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꿈을 키워줄 것이다.
한병호 선생님의 동양화 그림은 우리의 은근하고 끈기 있는 정서를 잘 보여주며 각 어린이들의 장난스러운 표정이 살아 있어 생동감이 뛰어나다. 그러면서도 색감은 현대적이어서 어린이들의 색감에 대한 감각을 폭넓게 해준다.
우리 옛이야기 속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지만 이 이야기책의 호랑이의 얼굴 표정은 다섯 어린이의 표정과 대비되어 이야기의 활력을 넣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