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정보서비스

  1. 메인
  2. 정보서비스
  3. 신착자료

신착자료

일반자료

천국의 저녁식사

저자/역자
벤 베네트 지음 / 박병화 옮김
펴낸곳
가치창조
발행년도
2013
형태사항
367p.; 19cm
원서명
Nachtmahl Im Paradies
ISBN
9788963010823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1599-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1599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마법과도 같은 사랑 이야기
한 술의 동경과 한 가닥 하늘의 입김, 한 움큼의 사랑
천상의 레시피가 가져다준 뜻밖의 선물

독일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벤 베네트의 최신작!
요리라는 메타포를 통해 사랑의 희망을 이야기하는 매혹적 감성 로맨스


벤 베네트Ben Benett의 최신 장편소설 『천국의 저녁 식사』가 출간되었다. 2009년에 발표한 데뷔작 『기적이 있는 한』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라선 그는 이후 『천국의 미소』(2010), 『사랑의 연습』(2010), 『불가사리』(2010) 등을 연달아 발표하면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작가다. 그의 작품에서는 사랑의 동경, 사랑의 성취, 사랑의 상실이 단골 모티프로 반복되면서 용기를 통해 잃어버린 사랑을 되찾거나 새로운 사랑을 발견해가는 이야기가 주류를 이룬다.
2012년에 발표한 『천국의 저녁 식사』는 요리사를 주인공으로 삼은 소설로, 사랑의 좌절과 극복, 새로운 사랑의 성취라는 긍정적 도식을 요리의 세계라는 특수한 상황 설정으로 전개한다. 그 과정은 22년간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하다가 먼저 세상을 떠난 아내 엘리를 향한 간절한 사랑, 엘리가 없는 삶에서의 의욕 상실, 사업의 부도 위기, 캐서린이라는 낯선 여자와의 악연, 캐서린이 몰고 온 새로운 돌파구, 과거를 극복하고 캐서린과 결합하여 희망을 찾는다는 구조로 이어진다. 인물간의 갈등이라든가 반전이라는 전통적 소설 기법이 뚜렷이 제시되지는 않지만, 어느 날 밤 주인공 자크가 죽은 엘리의 환상을 보고 엘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극적 긴장은 시작된다. 이때부터 과거의 애틋한 사랑에서 현재의 현실적인 사랑으로 전이되는 심리 변화가 묘사의 핵심을 이룬다.
이 소설은 요리라는 이색적인 메타포를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간관계와 희망, 좌절, 삶의 의미는 다양한 등급의 전채 요리, 주요리, 후식으로 평가되는 등 모든 것이 요리로 표현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는 프랑스의 다채로운 요리를 탐험하고, 요리에 곁들인 다양한 와인을 경험함으로써 책 읽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소설의 내용과 한 맥을 이루도록 전체 구성도 훌륭한 조합의 정식 만찬과도 같이 구성했다.

과거의 애틋한 사랑에서 현재의 현실적 사랑으로 전이되는 과정 속 심리에 대한 섬세한 묘사
매혹적 감성의 세계로 들어가는 마법의 여행


현재와 과거의 차이는 레스토랑 간판에서 가장 시각적인 대비를 이룬다. 엘리와 함께 이룩한 레스토랑 ‘파라다이스’는 과거의 전성기를 뜻하고 엘리가 떠난 뒤 글자가 떨어져 나가 ‘파리’만 남은 낡은 간판은 몰락한 현재의 삶을 대변한다. 처음엔 갑작스러운 악연으로 자크의 인생에 들어온 캐서린이라는 인물은 미래의 희망이자, 동시에 과거와의 대립과 긴장으로 구체화한다. 외형적 줄거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내면의 변화다. 문체의 특징은 자크의 내면세계를 대변하는 전지적 화자의 화법이 돋보인다. 체험 화법(Erlebte Rede)이라는 독일 문학 특유의 서술 기법으로 묘사되는 심리 전개 과정은 이 작품의 감상 포인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천사 또는 유령, 환상으로 등장하는 엘리의 존재와 현실의 캐서린이 오버랩되는 묘사, 천사(엔젤)로서의 엘리와 ‘비즈니스 엔젤’로서의 캐서린이 연출하는 동시성, 아울러 먼저 세상을 떠난 캐서린의 남편 크리스티앙에 대한 자크의 경쟁심리 같은 장면이 체험 화법이나 내적 독백 기법으로 독자에게 생생하게 전달된다.
요리의 세계라는 이색적인 주제와 보기 드문 인물 내면의 묘사, 참신한 직유와 은유의 유머 감각, 낙관적인 사랑과 사랑의 희망을 회화적인 터치로 묘사하는 기법은 “매혹적인 감성의 세계로 들어가는 마법의 여행”이라는 이 소설에 대한 독일 현지의 호평을 실감나게 해줄 것이다.
목차

-the Special menu for you-
Course1_아페르티프
Course2_아뮈즈 괼
Course3_오르되비르
Course4_주요리
Course5_디저트
Course6_추가요리
부록_사랑에 빠진 남녀를 위한 5가지 레시피
옮긴이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