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한국십진분류검색

한국십진분류검색

일반자료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저자/역자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 이선희 옮김
펴낸곳
바움
발행년도
2011
형태사항
237p.: 21cm
ISBN
9788958830917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1221-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1221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한국과 일본의 10대와 20대를
활기차고 열정적인 삶의 주인공으로 바꿔놓은 책!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들은 20대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것들이다.”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은 많고, 되고 싶은 것도 많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20대. 무슨 일을 해도 최선을 다하면 잘될 것 같은데 매번 자신에게 돌아오는 결과는 실패뿐. 그렇다고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마라. 20대는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는 삶의 법칙을 깨닫고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내던져 미칠 수 있는, 자기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축복받은 시기다. 또한 자신이 평생 할 수 있는 일을 발견하고 망설임 없이 현장으로 뛰어들어 자신의 가능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이들이 바로 20대다.
이 책은 이미 8년 전에 출간되어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올라 수많은 화제를 뿌렸으며, 지금까지도 20대가 한 번쯤 읽고 싶어하고 꼭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로 회자되고 있다. 그런데 예전에 출간된 책은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와 <대학 시절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의 합본이었기 때문에 나카타니 아키히로의 직설적이면서도 가슴에 와닿는 화법과 멋진 유머가 사라졌다는 아쉬움이 많았다. 게다가 예전에 이 책을 접한 독자는 어느덧 30대에 이르렀으며, 당시의 10대가 지금의 20대가 되었다. 그만큼 사회 환경이 급속하게 바뀌었고 20대가 필요로 하는 것들과 의식수준도 크게 달라졌다. 이러한 이유로 예전의 내용을 수정?보완하면서 오늘의 20대가 부딪히는 문제들을 세심하게 찾아내어 새롭게 쓰게 된 것이다.
나카타니 아키히로 자신이 20대에 겪은 일들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를 찾아가는 이 책에서 그 내용들 중 일부를 짚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20대에는 모든 일에,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적으로 뛰어들라는 것. 실패를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불안해하거나 당황할 필요도 없으며, 자기변명을 하거나 어리광부리지 말고 과감하게 결단을 내리라는 것이다. 눈앞의 자신을 보지 말고 10년 후의 자기 모습을 떠올리며 누가 뭐라고 하든 제멋대로, 미친 듯이 살아가는 것도 20대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가능하면 많은 나라를 돌아다녀보고, 외국인에게 아시아식 영어로 당당하게 말하고, 사흘에 한 번씩 작심삼일을 하고, 연습보다는 곧장 실전으로 들어가는 것 또한 20대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들이다.
어느덧 40대로 접어든 저자는 지금까지 변함없이 작가, 탤런트, 연극배우, 라디오 진행자, 강연 등의 활동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기운을 안겨줄 수 있는 원동력과 삶의 밑그림은 모두 20대에 얻은 것이라고 말한다. 그만큼 20대에는 활발하게 움직이며 자기 목표를 구체화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다고 20대에 반드시 성공해야겠다는 목표는 버려야 한다. 그보다는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성패는 10년 후에 결정된다는 긴 안목과 자신에 대한 믿음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이 책에서 저자가 가장 핵심적으로 말하고 있는 덕목은 ‘실천’과 자기 원칙의 확립이다. 20대는 이제 막 사회에 첫걸음을 뗀 시기다. 따라서 걸음마를 배우는 아이처럼 어떤 일에 부딪혀 넘어지더라도 그 자리에 앉아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떼어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더 편안하게, 더 빨리 걸음마를 배울 수 있을까?’라고 고민하지 말고 일단 한 걸음을 떼는 데 온힘을 모으고, 실패의 교훈을 기꺼이 받아들여 다시는 똑같은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20대에는 당장이라도 달려가 자기 목표를 낚아채고 싶어하는 에너지와 용기로 가득 차 있다. 그러한 사실을 스스로 깨닫고 지금 당장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고, 일의 요령을 익혀 효율성을 높이기보다는 현장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고,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기보다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만 해야 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
그렇다면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지금보다 발전된 나, 30?40대가 되어 뒤돌아보아도 부끄럽지 않고 자랑스러운 20대의 나,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나를 만날 수 있을까? 그 해답은 자신 안에 있다. 물론 이 책은 자신 안에 숨어 있는 성공 공식과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키는 길을 일러주고 용기를 북돋워줄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를 제대로 읽었다면 책 뒷부분에 할애해놓은 다섯 가지 항목(Note 1~5)과 자가진단(Check 50)에 자신의 현재와 과거, 미래의 모습을 써넣을 수 있다. 그 기록과 자가진단 점수는 자신을 냉철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눈을 틔어주고 앞으로의 행동 방향을 다시 한 번 점검해줄 뿐만 아니라 작은 실패를 딛고 꿋꿋하게 일어서는 힘을 실어줄 것이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현장에서 실패하는 경험을 맛보라
인생은 두 줄짜리 구인광고로 바뀐다 / 너무 많이 알면 할 수 없는 일도 있다 / 큰 기회일수록 놓치기 쉽다 / 현장은 현장에서밖에 느낄 수 없다 / 나의 가장 큰 라이벌은 ‘나’다 / 이 세상에 ‘완성’은 없다 / 당황한 사람이 지게 마련이다 / 외국의 참모습은 20대 때밖에 알 수 없다 / 영어는 용기의 승리다 /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 당신은 엄청난 기력을 가지고 있다

머뭇거리기엔 너무 뜨거운 20대
20대는 불안덩어리다 / 눈동자의 빛은 긴장감에서 태어난다 / 기회는 예의에서 태어난다 / 어리광이 통하는 것은 10대까지다 /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 20대는 정열로 승부해야 한다 / 공부하지 않으면 질문할 수 없다 / 꿈을 꾸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다 / 꿈은 주관식 서술문제에 있다 / 당신은 지금 어린아이의 세계에서 살고 있다 / 단정적으로 말하면 망설임이 사라진다 / 20대에는 시간이 많지 않다 / 어미를 올려서 말하지 않는다 / 변명을 하지 않으면 성장한다

자신이 하고 싶은 한 가지 일을 찾아라
20대는 일을 선택할 수 없다 / 좋아하니까 좋아한다 / 20대는 가능성을 확대시키는 시기다 / 현장의 공기가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 당신의 전문 분야는 무엇인가? / 이 세상에 만능 엔터테이너는 없다 / 중요한 것은 이야기의 내용이 아니다 / 대답은 당신 안에 있다 /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사람은 없다 / 좋은 20대를 보낸 사람이 좋은 30대를 보낼 수 있다 /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한다 / 인생은 교통사고다

‘10년 후의 나’를 그려라
당신은 이미 영어를 할 수 있다 / 문법은 과감하게 집어던진다 / 말을 하고 나서 문자를 배운다 / 코드 세 개를 알면 기타를 칠 수 있다 / 영어는 다이어트다 / 절박함이 능력으로 이어진다 / 일단 시작하면 목적은 저절로 보인다 / 승부의 관건은 꾸준한 연습이다 / 무엇인가에 미친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 20대에 어떻게 공부하느냐? / 단순하게 말하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 / 에필로그?당신의 라이벌은 10년 후의 당신이다

·옮긴이의 말 - 지금의 20대에게 기운을 안겨주기를 바라며…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Note 1. 10대와 20대에 내가 실패한 10가지
Note 2. 20대에 내가 꼭 해보고 싶은 10가지
Note 3. 지금 내가 가장 힘들어하거나 고민하는 10가지
Note 4. 내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꼭 해야 할 10가지
Note 5. 30대에 내가 꼭 이루어야 할 10가지
Check 50. ‘내일의 나’를 위한 자가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