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일반자료

일반자료

일반자료제주이야기 2

노리의 여행

저자/역자
장수명 글 / 김품창 그림
펴낸곳
마주보기
발행년도
2012
형태사항
1책(면수없음): 27cm
총서사항
제주이야기; 2
ISBN
9788996962120 9788996962106(세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5651-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5651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어떤 지킴이얼이 되고 싶으냐면…….”
아기노리는 손가락을 꼽습니다.
.
.
“수리, 수리, 바람수리~,
바람을 타고서 휘리릭~!”
분홍노리가 또 주문을 외웁니다.
.
.
“나도 사람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나도 분홍노리처럼 되고 싶다…….”
“나도…….”
“나도!”
분홍노리는 어리둥절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의 직업을 정하듯이 지킴이얼 노리들도 각자가 자기의 일생을 결정 합니다.
육지에서 태어난 지킴이얼들은 대부분 육지에서 자기의 삶을 결정하는데 <노리의 여행>에 등장하는 아기지킴이얼은 호기심이 왕성한 지킴이얼 노리입니다.
어떤 지킴이얼로 살아갈지를 고민하던 아기노리는 제주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서귀포에서 분홍노리를 만나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 기당미술관, 칠십리 시비 공원 왈종미술관 등 작가와의 산책길을 여행하던 아기노리는 ‘예술가를 지키는 지킴이얼’이 되고 싶다는 꿈을 꿉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 여러분도 아기노리처럼 어린이 여러분의 멋진 미래를 꿈꿔 보면 참 좋겠습니다.
어린이 여러분, 서귀포 ‘작가와의 산책길’로 초대합니다.

[제주이야기 들머리에 서서]

제주도는 아주 긴 역사를 가지고 있고, 그 긴 역사만큼 수많은 전설과 신화들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마주보기 ‘제주이야기’ 시리즈는 이 아름다운 섬을 지키고 살아 온 우리 조상들의 생활이야기와 일만 팔천이나 되는 신들의 이야기입니다.
첨단과학의 세상에 사는 우리들의 마음속에 때로는 스멀스멀 웃음이 올라오도록 재미있게, 때로는 눈물 한 방울 똑 떨어지도록 슬프게, 때로는 온 몸에 오소소 소름이 돋도록 무서운 이야기로 만들어 낼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우리나라 제주도 서귀포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예술의 도시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서귀포는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말이 있습니다.
‘큰 정치를 하는 사람이나 큰 부자는 없어도, 큰 예술가는 서귀포에서 태어난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노리의 여행>은 이렇게 수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했던 예술의 도시 서귀포시가 테마 길로 만든 ‘작가와의 산책길’을 ‘지킴이얼 노리’를 통해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어릴 때부터 훌륭한 예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하게 된 작은 갤러리 혹은 화집 같은 그림책입니다.
<노리의 여행>은 은지화를 남긴 세계적인 화가 이중섭 선생님, 한국 서예계의 큰 별 현중화 선생님, 폭풍의 화가 변시지 선생님, 한국의 고갱 이왈종 선생님 이 네 분 선생님의 귀한 작품을 한 권의 그림책으로 엮어 펴낸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읽을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된 그림책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아주 크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