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일반자료

일반자료

일반자료

동물병원이 알려주지 않는 30가지 비밀

저자/역자
허현회 지음
발행년도
2013
형태사항
202p.; 23cm
원서명
잘못된 동물치료가 당신의 반려동물을 병들게 한다!
ISBN
9788960866256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3478-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3478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더 이상 당신의 무지로 반려동물을 아프게 하지 마라!

반려인을 속이고 반려동물을 병들게해왔던 숨겨진 진실을 파헤친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반려인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전국 약 1,000만 명의 인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 약 359만 가구, 전체 가구의 약 20퍼센트에 달하는 수치다. 이처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지만, 관련 제도나 시스템은 미비하다. 더욱이 1999년 동물의료수가제가 폐지된 이후 진료비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사라지면서 동물병원의 진료비는 부르는 게 값이 됐다. 동물병원의 제왕절개 비용은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80만 원까지 큰 편차를 보인다. 산모의 제왕절개 비용이 약 36만 원인 걸 감안하면 사람보다 개의 출산비가 비싼 웃지 못할 상황도 벌어진다. 일반 진료비도 병원마다 2~3배까지 천차만별이다. 소비자의 허락 없이 고가의 검사를 시행하는가 하면, 병원마다 천차만별인 동물의약품의 가격은 소비자가 도무지 확인할 길이 없다. 이 책에서는 동물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잘못된 동물치료와 과잉진료비 문제 등 동물병원 진료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짚어본다. 나아가 안락사당한 사체들로 만들어진 사료들, 석유 폐기물로 만든 동물의약품 등 그동안 아무도 모르게 반려동물을 병들게 해왔던 것들을 파헤치며 심장사상충, 피부질환 등 반려동물이 잘 걸리는 질병의 원인과 해결책도 제시하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당신의 상식은 틀렸다!
똑똑한 반려인, 건강한 반려동물을 위한 필수 상식

때로는 자식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우리의 슬픔을 위로해주고, 우리를 기쁘게해주며 한결같이 우리 곁을 지켜주는 반려동물. 이토록 사랑스럽고 소중한 반려동물이 매일 먹는 사료의 일부가 안락사당한 개나 고양이의 사체, 병에 걸려 도살당한 가축의 사체, 실험실에서 실험용으로 쓰이다가 폐기된 동물의 사체 또는 슈퍼에서 유통기한이 지나 회수된 고기 등을 이용해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아는가. 이러한 사료로 인해 목숨을 잃거나 큰 병에 걸려 고통을 호소하는 반려동물의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174명의 반려인들이 "곰팡이로 오염된 사료로 인해 국내 수많은 애견이 급성신부전증, 합병증으로 폐사 또는 후유증으로 피해를 당했다"며 한 사료 회사를 상대로 12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한 사건이 있었다. 이처럼 먹을 수도 없고, 먹어서도 안되는 사료들이 판을 치고 있는 사료 산업. 이에 저자는 되도록 자연식으로,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을 공급하되 가능한 한 생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반려동물을 위한다며 행하는 애완미용 또한 반려동물에겐는 끔찍한 고통의 시간이다. 애완미용시 투여하는 마취제, 신경안정제 등은 아토피 등의 심각한 피부질환이나류마티스 관절염, 간암 등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샴푸나 진드기 제거용 목걸이 등에는 치명적인 독극물이자 1급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다량 함유돼 있는 트리클로산이 포함돼 있고, 오리모덤 연고에는 치명적인 스테로이드가 다량 함유돼 있다.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연고는 관절을 괴사시키고, 간을 파괴하며, 신경조직을 마비시키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죽음으로까지 몰고 갈 수 있는 위험한 물질이다. 지금까지 많은 반려인들은 반려동물이 조금만 아파도 동물병원으로 달려가고, 반려동물을 위하는 마음으로 각종 예방접종, 애완미용 등을 시키지만 그 안에는 이처럼 수많은 발암물질과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치명적인 화학물질이 포함돼 있다. 이에 저자는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키우고 행복하게 양육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동물병원을 멀리하고 약, 방사선, 수술 등에서 유발되는 치명적인 위험에서 벗어날 것을 권하고 있다.

사료, 애견미용, 예방접종에서 심장사상충까지
당신의 반려동물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동물치료의 모든 것!


『동물병원이 알려주지 않는 30가지 비밀』에서는 우리와 한 가족으로 지내는 반려동물에게 무분별하게 가해지는 제약산업과 사료산업의 위험성을 파헤치고 있다. 반려동물이 자주 걸리는 질병들의 원인과 해결책을 짚어봤으며, 반려인들에게 가장 큰 부담이 되는 천차만별의 과잉 진료비 문제도 파헤치고 있다. 또한 동물병원의 과잉진료와 진료비 등을 통해 사회적으로 증가하는 유기 현상의 문제를 되돌아본다. 마지막으로 동물이라는 이름으로 가해지는 잔인한 동물실험 문제를 통해 여전히 미흡한 동물권 인식을 비판하고 재고의 필요성을 제기한다. 늘 우리 곁을 지켜주는 반려동물. 이제부터라도 사랑스러운 우리의 반려동물을 아프게 하고, 힘들게 하는 것들을 중단해야만 한다. 반려인들이 무분별한 약물과 치료를 멀리하고,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정보들을 토대로 적절하고 알맞은 치료를 한다면 인간과 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부 반려동물,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사랑한다
1. 동물 학대를 정당화하는 이분법적 사고
2. 반려동물의 수명을 줄이는 잘못된 의학
3. 동물에게 필요한 것은 치료가 아닌 자연 면역력

제2부 반려동물 사료에 숨겨진 진실
1. 동물을 위한 사료인가, 업체를 위한 사료인가
2. 천연이라는 가면을 쓴 인공사료의 진실
3. 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유전자조작 사료
4. 동물 건강을 위한 최고의 선택, 자연 생식

제3부 동물병원 가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1. 같은 병인데도 천차만별인 동물 치료비
2.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과도한 예방접종
3. 질병을 악화시키는 항생제 오남용
4. 예뻐지려다 망가지는 동물 미용의 실제
5. 고양이 울리는 발톱제거 수술
6.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협하는 내장형 칩

제4부 반려동물의 14가지 질병 대처법
1. 질병예방, 실내공기 점검부터
2. 심장사상충, 피부질환, 갑상선 질환
3. 치주질환, 당뇨병, 관절염, 암
4. 고창증, 골다공증, 디스크
5. 신장질환, 심장질환, 광견병

제5부 인권만큼 중요한 동물권
1. 버려지는 반려동물, 죽어가는 반려동물
2. 강요당하는 희생, 비극적인 동물실험
3. 인권과 동물권이 공존하는 세상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