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 90일의 독한 훈련이 만드는 기적 같은 변화
- 저자/역자
- 김영익 지음
- 펴낸곳
- 비즈니스북스
- 발행년도
- 2018
- 형태사항
- 268p.: 21cm
- 원서명
- 90일의 독한 훈련이 만드는 기적 같은 변화
- ISBN
- 9791162540183
- 분류기호
- 한국십진분류법->740.7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북카페 | JG0000004739 | - |
- 등록번호
- JG0000004739
- 상태/반납예정일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북카페
책 소개
매일 연습량만 채우면 3개월 후 반드시 입이 트이는 최고의 영어 훈련
초중고 그리고 대학교까지 우리가 영어를 접해온 시간만 최소 10년, 그런데 왜 아직도 외국인만 보면 피하고 싶고 영어가 두려운 것일까?
애플, 나이키, 구글, MS 등 외국계 기업 직장인들이 열광한 바로 그 영어 공부법! 딱이만큼 영어연구소의 김영익 소장의 영어 훈련법이 책으로 정리되어 출간됐다. 직장인은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데다 당장 직장에서 영어를 써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단 시간에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훈련을 해야 한다. 저자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문장을 추려 혼잣말로 반복하고, 알아듣기 어려운 리스닝 공부는 과감히 버리며, 원어민처럼 말하려 하지 말고 불완전한 콩글리시를 최대한 구사하는 등 실제 3,000여 명의 수강생을 통해 검증된 독특한 프리토킹 방법론을 상세히 알려준다. 90일만 딱 눈 감고 독하게 따라하면 당신도 이제 영어로 말할 수 있다!
왜 아무리 영어를 배워도 외국인만 보면 피하고 싶을까?
왜 미국 드라마를 수없이 봐도 영어가 들리지 않을까?
왜 어려운 표현을 계속 외워도 콩글리시로 돌아갈까?
…
우리가 영어를 10년이나 배우고도 말 한마디 못 하는 이유는
노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애플, 나이키, MS 등 외국계 기업 직장인들이 감탄한 리얼 영어 훈련법!
이것이 내 마지막 영어 공부다!
눈 딱 감고 90일만 따라 하면 무조건 영어 입이 트이는 프리토킹 훈련법!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외국인이 당신을 잡고 길을 묻는다. 그 상황에서 ‘어버버버…’ 하지 않고 길 안내를 해준다면 당신은 이 책의 독자가 아니다. 그러나 도움을 주고 싶지만 말이 안 나와 ‘어… 음…’만 반복한다면 바로 이 책이 당신이 봐야 할 바로 그 영어 책이다!
우리는 초중고, 대학까지 최소 10년 넘게 수많은 돈과 시간을 영어에 쏟아왔음에도 외국인만 보면 피하고 싶어 한다. 새해가 될 때마다 ‘영어 해야 되는데’란 생각으로 동영상 강좌, 전화영어, 미국 드라마 보기 등을 시작하지만 결국 포기하고 원점으로 돌아가는 패턴, 이것을 깨뜨릴 방법은 정말 없는 걸까?
이 책의 저자 ‘딱이만큼 영어연구소’의 김영익 소장은 아주 분명하게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운동을 할 때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기구를 들고 반복적으로 같은 훈련을 해서 근육을 만들듯이, 영어도 그렇게 공부할 때 비로소 원하는 영어 실력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는 평범한 직장인이 외국인과 20분 정도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수준이 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해야하는지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가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뽑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500문장’을 수없이 반복 암기하고, 알아듣기 어려운 리스닝 공부는 과감히 버리며, 원어민처럼 말하려 하지 말고 불완전한 콩글리시로 말하는 방법 등 실제 3,000여 명의 수강생을 통해 검증된 독특한 프리토킹 방법론을 상세히 알려준다.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운동이다!
‘매일 조금씩, 꾸준히’가 아닌 ‘3개월만 빡세게’에 집중하라!
성인 대부분은 단어도 꽤 알고 독해도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말하기’가 잘 안 된다. 왜 그런 걸까? 입을 트이게 하는 훈련법은 이제껏 우리가 배운 영어 공부법과 다르기 때문이다. 자전거를 배울 때 한번만 몸으로 방법을 깨우치면 평생 탈 수 있게 되듯이 영어 말하기도 마찬가지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머리가 아닌 입이 그 말을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즉, 인간이 입으로 소리 내서 소통하는 행위는 다리 근육을 써서 달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종의 운동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말하는 속도가 지식보다 중요하고, 말하는 타이밍이 문법보다 중요하다.
영어 또한 운동과 같이 누구나 일정한 훈련 시간과 연습량을 채우면 반드시 일정 수준의 아웃풋을 낼 수 있다. 이때 중요한 건 ‘매일 조금씩, 꾸준히’가 아니라 반드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즉 ‘3개월만 빡세게’ 몰입해서 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영어 공부를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면 그만큼 조금씩 꾸준히 잊어버려 계속해서 제자리걸음만 하게 된다. 영어 초급자가 중급자로 넘어가기 위한 임계점은 수영으로 치면 자유형으로 25미터 레인을 두세 번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지점이다. 이 정도가 되려면 최소 3개월간 200시간 정도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이 200시간이 지나는 때가 바로 프리토킹의 시작점이다. 이 책은 이렇게 초급자에서 중급자로 넘어가기 위해 해야 하는 구체적인 미션과 방법들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중학교 영어만으로 영어 면접, 미팅, PT가 가능해진다!
한번 익히면 평생 가는 영어 말습관 트레이닝 공개!
<꼭 해야 하는 것>
1. ‘반드시 외워야 할 기본 500문장’을 완벽히 외우기
2. 문장을 제대로 외웠는지 스스로 점검하고 혼잣말 트레이닝하기
<절대 해서는 안 되는 것>
1. 안 들리는 영어 뉴스, 미드 보기
2. 시간도 없는데 문법이나 단어 공부 하기
저자는 30~40대 직장인이 하루에 영어 공부를 위해 낼 수 있는 시간은 겨우 1~2시간 남짓이고, 이 시간에 잘 들리지도 않는 CNN 뉴스나 미드 보는 것은 절대 하지 말라고 강조한다. 그 시간 동안 철저하게 문장을 외우고, 그 문장이 계속 입에 붙도록 연습해야만 90일 후 원하는 영어 말하기 실력이 나온다는 것이다.
또한 성인들은 이미 중고등학교 때 영어와 관련된 기본 지식은 다 익혔으므로 영어를 더 배우려 하기보다 실전에서 말하고 쓰는 데 시간을 투자하라고 말한다. 중학교 영어 수준의 2,000단어와 쉬운 문장 구조만 익혀도 의사소통의 80퍼센트가 가능하니 굳이 어려운 영어 표현을 외우려 하지 말고 쉬운 영어로 내 생각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라는 것이다.
《27년 동안 영어 공부에 실패했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3개월 만에 영어 천재가 됐을까》에는 시간이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혼자서도 절대적인 연습량을 채울 수 있는 혼잣말 트레이닝 프로세스뿐 아니라 반복 암기만 하면 누구나 영어 입이 트일 수 있는 기본 500문장 리스트 및 100가지 말하기 주제 리스트, 외국인과 만날 수 있는 노하우 등이 아낌없이 공개되어 있다. 이 책에서 전하는 실전 훈련법을 독하게 3개월만 따라 하면 누구나 영어 말습관을 몸에 배게 함으로써 90일 뒤에는 영어 열등감에서 벗어나 외국인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는 자신과 만나게 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_나는 정말 영어를 잘하고 싶었다
Chapter 1_영어 벼랑에서 맞닥뜨려야 하는 다섯 가지 진실
왜 10년을 배워도 외국인만 보면 피하고 싶을까?
왜 미국 드라마를 수없이 봐도 영어가 들리지 않을까?
왜 어려운 표현을 계속 외워도 콩글리시로 돌아갈까?
왜 내 주변에는 유창하게 말하는 사람이 드물까?
늦게 시작하면 절대 프리토킹을 할 수 없을까?
[딱 이만큼 영어 미션 1]_나만의 Why를 정리한다
Chapter 2_프리토킹을 위해 익혀야 하는 최소한의 영어
3개월 만에 프리토킹을 하기 위한 네 가지 조건
프리토킹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할까?
내 영어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법
‘조금씩, 꾸준히’보다 ‘3개월만 빡세게’
막힘없는 콩글리시면 충분하다
[딱 이만큼 영어 미션 2]_목적과 계획을 명확히 한다
Chapter 3_영어는 공부가 아닌 운동이다 : 선택과 집중 훈련
무조건 영어 말문이 터지는 세 가지 절대 원칙
중학교 영어만으로 의사소통의 80퍼센트가 가능하다
[딱 이만큼 영어 미션 3]_익힐 필요가 없는 표현은 과감히 버린다
문장을 제대로 외웠는지 스스로 점검하는 법
영어 훈련법의 끝판왕, 마우스 투 마우스 훈련
[딱 이만큼 영어 미션 4]_기초 영어를 마스터한다
Chapter 4_리스닝을 포기하면 영어가 편해진다 : 들리는 영어만 듣기
영어를 계속 들으면 언젠가 귀가 뚫릴까?
영어를 아무리 들어도 들리지 않는 세 가지 이유
안 들리는 영어는 안 들으면 된다
미국 드라마가 당신의 영어를 망친다
최고의 듣기 재료는 무엇일까?
Chapter 5_막힘없이 영어로 말하는 방법 : 스스로 영어 환경 만들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가장 빠른 길
스스로 영어 환경을 창조하고 일상을 영어로 살아가기
매일 걷는 길거리에도 영어 재료가 널려 있다
아는 영어로 막힘없이 말하는 법
[딱 이만큼 영어 미션 5]_4주간 혼잣말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딱 1주일만 매일 24시간 영어로 살아보기
[딱 이만큼 영어 미션 6]_영어 고급자로 성장하는 7단계 트레이닝
동료와 함께하면 영어가 두 배 더 즐거워진다
에필로그_지금이 바로 ‘영어 하다 말다’ 패턴을 끊어야 할 때
부록
1.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500문장
2. 아는 영어로 말하기 주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