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일반자료

어쿠스틱 라이프. 1

저자/역자
난다 지음
펴낸곳
애니북스
발행년도
2011
형태사항
277p.: 21cm
ISBN
9788959194087 9788959194070(세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4054-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4054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이 땅의 신혼부부와 모태솔로를 동시에 울리고 웃긴다!
알콩달콩 티격태격, 타의 모범(?)이 되는 신혼일기!

차분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감성
어눌하지만 섬세한 작화의 황금비율!
생활 만화의 갑(甲), 어쿠스틱 라이프!

작가 난다만의 깨알 같은(?) 생활의 지혜와,
웹툰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미공개 원고!
작품 속에 나오는 <생일왕 쿠폰>까지!! 단행본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 남편과 게으름 추종자 아내가 만났다!

만화 동아리에서 만나서 긴 연애 기간을 거쳐 결혼하게 된 한군과 난다. 둘은 단순한 만화 마니아에서 게임 개발자와 만화가로 각각 진화한다. 『어쿠스틱 라이프』는 이 둘의 이야기로, 뼛속까지 게이머인 오타쿠 남편과 만화가라는 직업 덕택에 의도치 않게(?) 게을러진 아내의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그린 생활 만화다. 얼핏 특이한 직업과 취미생활을 가진 이들의 삶은 우리네 삶보다 더 특별할 것 같다. 하지만 명절에 부모님을 찾아뵙는 모습, 적은 예산으로 가전제품을 고민하는 상황 등은 평범한 신혼부부의 일상생활 그대로이다.

그래서일까? 살짝 궁상맞고 지극히 평범한, 하지만 어딘지 내 얘기 같고 행복해 보이는 이 신혼 일기를 훔쳐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공감하게 되고 어느새 응원하게 된다.

커플부대와 솔로부대 모두를 아우르는
무한 공감 광역 스킬!


『어쿠스틱 라이프』는 신혼부부의 일상생활을 담고 있는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부부, 커플, 모태솔로까지 광범위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작가는 재미만을 추구하거나 자기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 내가 겪고 느낀 일들을 통해 독자와의 공감대를 정확하게 잡아내고, 읽는 이로 하여금 마치 같은 동네 또래와 도란도란 시끌벅적하게 수다를 떠는 느낌을 들게 한다.
또한 난다 작가는 재미와 감동, 편안함과 시니컬함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물과 기름처럼 섞기 힘든 두 가지 감성을 조화롭게 녹여내는 것이 작가로서의 역량이라면, 『어쿠스틱 라이프』에서 보여주는 작가의 능력은 이미 수준급이다.

포털 사이트 다음의 <만화 속 세상>에서 3시즌까지 연재 중이며 이미 인기 웹툰의 반열에 올랐고, 신인 작가의 첫 작품답지 않게 두터운 팬 층까지 확보한 바로 그 작품.
명실상부 생활 만화의 갑(甲) 어쿠스틱 라이프!
이제는 단행본으로 만나보자.

_1권에서는

나도 써보자, 생일왕 쿠폰!
단행본 『어쿠스틱 라이프』에서는 난다 작가가 남편인 한군의 생일마다 실제로 선물했던 ‘생일왕 쿠폰’을 만날 수 있다. 생일날 왕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 쿠폰은 10가지 다른 종류의 쿠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난다 작가의 센스 넘치는 일러스트와 대사들이 각 쿠폰마다 그려져 있다.
평범한 생일 선물과 상투적인 생일 축하 카드가 왠지 심심하게 느껴질 때, 갑작스레 생일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 부딪혔을 때!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면 웃음과 감동을 함께 선사할 수 있다.

난다스러운 생활의 지혜,
딱 결혼 3년차 수준의 리빙포인트!
만화 속에서는 자주 희화화되곤 하지만, 작가는 이제 결혼 3년차를 넘어선 어엿한 주부다. 아무리 공을 들여도 크게 티가 나지 않다가, 잠깐 소홀히 하면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집안일. 게다가 갓 결혼한 새댁이나 자취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집안일이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다.
난다 작가 또한 여러 가지의 시행착오를 겪으며 주부로 거듭난 바, 게으름 추종자인 난다도 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생활의 지혜를 단행본에 담았다. 귀찮고 바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깨알 같은 생활의 지혜가 각 장마다 수록되어 있다. 물론 이 리빙포인트는 웹툰에서도 작가의 블로그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단행본에만 들어있는 오리지널이다.

오리지널 원고만 모아서 스페셜하게,
웹툰 미공개 원고가 한가득!
1권의 마지막 장인 6장은 기존 웹툰에서는 선보이지 않았던 난다 작가의 초기 원고들로 꾸려져있다. 최근작보다 서툴고 정돈된 느낌도 덜하지만 작가 특유의 감수성이 그대로 녹아 있다. 기존 『어쿠스틱 라이프』와 연결되는 이야기, 작가가 어렸을 적에 겪었던 실화 등 총 5가지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등장인물 소개

난다
만화가라는 불규칙한 생활리듬을 가진 직업 덕택에 아주 가끔씩 풀잠을 자며 게으름을 피운다. 하지만 남편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외식보다는 집밥을, 치킨보다는 녹즙을 지향하는… 나는 게으른 주부다!

한군
난다의 남자로, 육식주의자이다. 또 다른 별명은 튀기머, 기르머, 치키너. 안 해본 게임이 없는 열혈 게이머지만, 정작 난다와 함께 한 게임은 별로 없다. BUT!! 의외의 귀여움으로 난다에게 애정을 듬뿍 받는 사랑스런 남편!

토깽
난다의 남동생. 누나인 난다와 같은 동네에 살며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받는다. 여자 못지않게 피부 관리에 힘쓰는 그는, 길에서 마주치면 한번쯤 뒤돌아보게 되는 꽃미남이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