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여자는 늙지 않는다: 나이들수록 아름다운 프랑스 여자들의 비밀
- 저자/역자
- 미레유 길리아노 지음 / 김소영 옮김
- 펴낸곳
- 흐름출판
- 발행년도
- 2016
- 형태사항
- 319p.; 23cm
- 원서명
- French women don't get facelifts : the secret of aging with style & attitude
- ISBN
- 9788965961772
- 분류기호
- 한국십진분류법->517.36
소장정보
위치 | 등록번호 | 청구기호 / 출력 | 상태 | 반납예정일 |
---|---|---|---|---|
이용 가능 (1) | ||||
북카페 | JG0000003393 | - |
- 등록번호
- JG0000003393
- 상태/반납예정일
- -
- 위치/청구기호(출력)
- 북카페
책 소개
당신의 얼굴과 개성, 생활방식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것!
그리고 멋지게 당신을 꾸밀 것!
그것이 나와 타인에 대한 존중이다
루이비통 계열사 CEO를 지낸 저자가 말하는 프랑스 여자들의 스타일과 애티튜드
“더 멋지게 보이고 싶고, 더 아름답게 느끼고 싶은 여자라면 누구나 이 책을 읽어야 한다!”
_바비 브라운, 세계적인 화장품 CEO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 속에 진짜 스타일이 숨어 있다!
여자는 나이를 먹으면서 매력을 읽는 것을 제일 두려워한다. 주름이 늘어나고 엉덩이가 처지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옆구리 살이 잡히는 것도 걱정한다. 또한 가슴도 처지고, 키도 2, 3센티미터가량 줄고 등도 구부정해진다. 결국 우리는 아름다웠던 그날의 모습을 잃어가는 점에서 나이를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프랑스 여자는 살찌지 않는다》의 저자이자 루이비통 계열사 뵈브 클리코의 전 CEO인 미레유 길리아노는 늘 아름답게 살기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우아하게 나이를 먹을 것’이라는 주제로 책을 펴냈다. 프랑스 출신인 그녀는 자연스러운 외모와 분위기를 추구하는 프랑스 여자들의 ‘우아하게 나이 드는 비밀’을 알려준다.
그런데 왜 프랑스 여자들인가? 프랑스 여자들의 이미지를 떠올려보면 어리고 예쁜 여자 배우가 떠오르기보다 우아하고 지적인 여자 배우가 떠오를 것이다. 대표적으로 샤를로뜨 갱스부르를 꼽을 수 있다. 그녀는 나이를 먹는 것을 거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받아들이는 스타일로 자신을 연출한다. 나이가 들어도 프랑스 여자들은 왠지 멋있다. 또한 프랑스 여자들은 완벽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스타일뿐만 아니라 삶의 여러 측면에서 여러 가지를 시도하며 조금씩 나아지려고 노력한다.
《프랑스 여자는 늙지 않는다》는 나이는 들지언정 늙는 것을 그저 방관하지 않는 프랑스 여자들의 지혜로운 삶의 비법과 얼굴에 주름이 좀 있어도, 화려하게 차려입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파리지앵의 비밀을 담았다. 이 책에는 치열한 안티-에이징보단 우아한 웰-에이징을 택한 프랑스 여성들의 삶의 지혜가 오롯이 담겼다.
미레유 길리아노는 예순이 넘는 나이에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여성에게 ‘여자라면 늘 아름다울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인생의 중반기 이후를 시작하기 전에 방침을 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고유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젊고 늘씬하고 아름답게 변신시키는 새로운 요리법과 다이어트 비법, 제품이 거의 매주 등장하지만 그런 방법들이 다 효과가 있는 건 아니다. 오히려 당신에게 맞는 자연스럽고 즐거운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는 게 낫다. 이 책은 당신이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간편한 의식을 만들어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프랑스식 마음가짐, 나이 먹기는 마음먹기에 달렸다
“나는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바라본다. 그 모습을 받아들이고 편안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보내는 메시지를 통제하기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것이다. 나 자신을 돌보고 현재의 내 이미지를 가장 멋지게 드러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프랑스식으로 멋지고 당당하게 나이 먹는 방식이다. 또한 미레유 길리아노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알리고 싶은 메시지다. 저자는 여자들에게 겉모습을 가꾸라고 말한다. 동시내면을 가꾸라고 말한다. 내면의 스타일과 아름다움은 겉모습에 자연스레 묻어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미레유 길리아노는 프랑스 여자들은 다른 문화권 여자들과 다른 사고방식으로 나이 드는 것을 받아들인다고 한다. 프랑스 여자들이 몸치장이나 의상, 영양 섭취, 얼굴과 피부 관리에 더 유난을 떠는 건 결코 아니다. 프랑스와 다른 문화권 여자들의 차이는 ‘마음가짐’ 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우선 프랑스 여자들은 나이 먹는 것을 다르게 정의한다. 세계 각국에서 진행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프랑스 사람들이 노화를 가장 적게 걱정한다고 한다. 그리고 프랑스 사람 중 3분의 1 정도가 여든은 되어야 ‘늙었다’고 생각한다.
프랑스에서는 40대나 50대 여성도 여전히 매혹적이며 뭇 남성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들은 자신의 매력을 당당하게 드러내지만 그렇다고 풋풋한 청춘인 척 행동하지는 않는다. 대체로 현재의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며 살아간다. 자신을 돌보고 체중과 외모에 어느 정도 신경 쓰지만, 20대처럼 보이려고 애쓰지 않는 것이다.
미레유 길리아노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늘 “너무 꾸미려 하지 마라. 유머 감각을 유지해라. 자기 자신에게 만족할 수 있도록 무슨 일이든 하되 자신을 학대하지 마라.”고 말했다고 한다.
나이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음도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우아함은 실루엣과 표정과 미소에서 비롯된다. 이런 게 있는 사람은 억지로 꾸미지 않아도 남들이 다 알아본다.
프랑스 여자들이 공유하는 생활습관과 뷰티 시크릿!
이 책은 우아하게 나이를 먹는 마음가짐만을 다룬 책이 아니다. 저자는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프랑스 여자들끼리만 공유하는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그녀들의 피부 관리법부터 스타일링, 메이크업, 네일, 다이어트, 식이요법, 레저 생활, 보충제까지, 패션과 뷰티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미레유 길리아노가 알려주는 방법들은 무척 실용적이다.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한 생활습관은 물론이거니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 심지어 브랜드까지 알려준다. 마치 TV 뷰티 프로그램을 보는 것 같지만 어느 TV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없는 정보들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가꿔야 한다. 그리고 자신을 더 기분 좋게 봐라보게 해줄 특별한 치료법이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당신에게 적합한 특별한 치료제를 찾아줄 것이다.
멋지고 당당하게 차려입고 스타일을 갖추면 나이를 모르고 살 수 있다. 감성과 개성, 대담성과 자연스러움을 골고루 갖춰야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우아함은 누구나 열망하지만 가장 얻기 힘든 자질이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 속에서 최고의 스타일이 살아난다. 스타일을 잊고 살다가도 누군가가 알아봐주면 여자는 자기에게 스타일이 있음을 알아차린다.
미레유 길리아노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것을 ‘조금씩 꾸준히’ 하라고 말한다. 급격한 변화는 대개 오래가지 못한다. 하지만 조금씩 꾸준히 실천하면 목적지에 서서히 다다르게 된다. 도중에 길에서 좀 벗어나도 금세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다. 실패가 아니라 조금 지체될 뿐이다. 또한 변신의 핵심 요소로 꼽는 또 다른 요소는 긍정적 태도이다. 할 수 없는 것보다는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저자는 말한다. 초콜릿을 먹거나 와인을 한 잔 마신다고 살이 확 찌지는 않는다고.
목차
프롤로그 나이 먹기는 마음먹기에 달렸다
Chapter 01 프랑스 여자들의 마음가짐
프랑스 여자들의 마음가짐
유쾌하게 살기
매 순간 즐겁게 사는 이베트
물구나무서기 하는 잭
자포자기한 데니스
거울을 보며 나 자신에게 물어야 할
것들 33 ‘조금씩 꾸준히’ 법칙
Chapter 02 스타일은 마음가짐의 발현이다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
나를 드러내는 단서들
스타일과 스틸레토 힐
멋지고 당당한 카트린느 드뇌브
자신만의 브랜드 만들기
멋지게 차려입는다는 것
Chapter 03 피부는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피부는 계속 변한다
예방 조치로 시간을 늦추다
안티에이징 화장품
나만의 특별한 치료법을 찾다
열 좀 쐬어보시라
얼굴에 칼을 댄다고?
칼을 대거나 주사에 의존하는 지구촌 사람들
‘정말로 필요할 때’ 칼을 대자
자연에서 답을 찾다 : 식품
Chapter 04 제 나이에 맞는 스타일을 찾을 것
얼굴형에 딱 맞는 스타일 찾기
헤어 관리의 중요성
오늘 샴푸를 했던가?
브러싱의 중요성
염색을 하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머릿결, 정성껏 관리할 것
Chapter 05 나에게 딱 맞는 메이크업과 네일 스타일링
세련된 메이크업을 위한 몇 가지 조언
손톱 손질과 나이
Chapter 06 날마다 조금씩 운동하기
아침엔 부드럽게, 오후엔 빠르지 않게, 저녁엔 느리게
많이 움직일 것
적은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호흡하세요
Chapter 07 휴식이 필요한 시간
해변 타임
프랑스 사람들의 놀이, 페탕크
Chapter 08 프랑스 여자는 굶지 않는다
채소를 먹을 것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
5 파운드, 5 파운드: 경계경보 발령
다이어트를 멈춰라
수십 년 동안 꾸준히 실천하기
Chapter 09 안티에이징 식품 처방전
주방에서 접시까지
기분을 달래주는 음식
꿀의 효과
Chapter 10 보충제, 제대로 알고 먹기
비타민과 무기질 보충제
호르몬 관련 보충제
에스트로겐과 나
Chapter 11 건강하고 행복하게 나이 들기
기대 수명과 삶의 기대
더 건강하게, 더 쌩쌩하게, 더 행복하게
생체 공학적으로 보정된 몸
양쪽 무릎을 인공 관절로 바꾼 토니
몇 살부터 ‘노인’이라고
불러야 할까?
Chapter 12 사랑하고 웃고 일하기
섹스
네 가지 버팀목
의미 있는 관계 유지하기
다정한 손길의 힘
안정된 고용 상태
내 인생의 3.5막
종교의 힘
Chapter 13 당신은 늘 아름답다는 것을 기억하라
지금 나의 스타일과 애티튜드를 체크할 수 있는 질문들 당당하게 나이 드는 아름다운 여성들
감사의 말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