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일반자료데이비드 호킨스 시리즈

놓아버림: 내 안의 위대함을 되찾는 항복의 기술

저자/역자
데이비드 호킨스 지음 / 박찬준 옮김
펴낸곳
판미동
발행년도
2013
형태사항
427p.; 22cm
원서명
Letting go : the pathway of surrender
ISBN
9788960179110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1838-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1838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지금까지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면, 이제 놓아 버려라!
의식 탐구 이론을 완결 짓는 호킨스 박사의 마지막 역작


‘의식 지도’와 ‘근육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경험적 지형을 통해 인간의 의식을 면밀히 분석하고 의식 세계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데이비드 호킨스의 최신작 『놓아 버림』이 출간되었다. 정신과 의사이자 세계적으로 추앙받는 영적 지도자인 호킨스 박사는 『의식 혁명』, 『의식 수준을 넘어서』, 『진실 대 거짓』, 『호모 스피리투스』 등 일련의 저서를 통해 개인과 사회, 인류 일반의 영적 발달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왔다.
이 책의 저작 활동을 마지막으로 2012년 9월 세도나의 자택에서 조용히 눈을 감은 호킨스 박사는 깨달음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놓아 버리고 부정성에서 벗어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호킨스 박사가 ‘놓아 버림 기법’, ‘항복 기제’라 명명한 이 기술은 우리의 의식 수준을 상위 단계로 끌어올려 결국은 깨달음에 이를 수 있도록 돕는 결정적 도구다. 따라서 이 책은 그간 호킨스 박사가 연구해 온 의식 탐구 이론의 완결판이라 할 수 있다.
호킨스 박사는 자신의 실제 경험과 의사 생활 중 만난 다양한 임상 사례에 근거해 놓아 버림 기법의 효과를 증명하면서, 독자가 이 책을 읽는 동안 각자의 경험으로 인해 모두가 자신만의 내적 여행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 전한다. 우리 안의 부정성과 왜소함을 직시하려면 자신에 대한 정직함과 용기가 필요한데, 인간으로 태어났기에 물려받을 수밖에 없었던 부정성을 인정할 때 그 ‘항복’을 통해 비로소 부정성에서 벗어날 여지가 생긴다는 것이다. 이러한 놀라운 역설을 기반으로 한 『놓아 버림』은 작은 자아를 초월해 우리가 바라는 진정한 평화의 상태로 나아갈 수 있는 최고의 기법에 관한 구체적인 지침서다.

당신이 삶의 어느 지점에 있든, 이 책은 ‘다음 단계’로 가는 길을 환하게 밝혀 줄 것이다. 호킨스 박사가 설명하는 항복 기제는 내적 여행의 모든 과정에 적용할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원망을 놓아 버리는 것에서 시작해 결국에는 에고 자체를 포기하고 항복할 수도 있다. 성공에 관심 있는 직업인, 정서적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상담을 받고 있는 사람, 병을 진단받은 환자, 깨달음을 추구하는 영적 탐구자 모두 이 책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 본문 중에서

※판미동에서는 『의식 혁명』, 『호모 스피리투스』와 함께 호킨스 박사의 ‘초기 3부작’으로 불리는 『나의 눈』과 2008년 출간한 『현대인과 영성Reality, Spirituality, and Modern Man』, 2009년 출간한 『치유와 회복Healing and Recovery』을 2014년까지 순차적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놓아 버리기 위한 감정 들여다보기

인생의 벼랑 끝에 서 있다고 느낄 때가 있다. 한계 상황에서는 누군가의 위로는커녕 나아지리라는 희망도 전혀 없으며 의지 또한 생겨나지 않는다. 자괴감과 자책감이 내면을 끊임없이 흔든다. 이러한 부정적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한 가장 치밀하면서도 가장 단순한 기법이 호킨스 박사가 주장하는 ‘놓아 버림 기법’, ‘항복 기제’다. 호킨스 박사는 무의욕과 암울함, 비탄, 공포, 분노 등 우리를 지배하는 부정적 감정을 비롯해 ‘받아들임’, ‘사랑’, ‘평화’ 등 상위 수준의 긍정적인 감정까지 모든 감정을 전체적으로 조명한다. 이어서 각각의 감정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놓아 버리거나 항복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알려 준다.

놓아 버림은 무거운 물건을 떨어뜨리듯 마음속 압박을 갑작스레 끝내는 일이다. 놓아 버리면 마음이 놓이고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면서 한결 기쁘고 홀가분해진다. … 놓아버림은 타고난 능력이다. 새롭거나 생소한 방법도 아니다. 비밀리에 전수되는 가르침도 아니고, 누군가가 주창한 사상이나 신념 체계도 아니다. 더욱 자유롭고 행복해지기 위해 우리 내면의 본성을 활용하는 일일 뿐이다. - 본문 중에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기술
호킨스 박사의 그간의 저서가 진보한 자각 상태와 깨달음에 중점을 두고 의식 세계를 탐구하고 분석해 오는 작업이었다면, 『놓아 버림』은 우리의 일상적인 경험이나 상황, 감정과 더욱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누군가와 갈등이 일어났을 때, 예기치 않은 사고가 벌어졌을 때, 이별과 죽음을 맞닥뜨렸을 때처럼 인간이라면 누구나 겪을 법한 보편적인 경우를 다루면서 이때 밀어닥치는 부정적 감정 상태를 극복하고 진정으로 만족스러운 삶으로 나아가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목요연한 지도가 되어 줄 것이다. 아울러 이 책은 정신 건강이나 심리학, 의학, 자조 집단, 중독 회복, 영적 계발 분야에서 종사하는 모든 전문가에게 매우 유용하면서도 소중한 자원으로 다가갈 것이다.

손쉽게 성공을 거머쥐고, 원망에서 자유로워지고, 눈앞에 펼쳐지는 모든 일에 감사하고, 기발한 영감을 떠올리고, 사랑을 나누고, 기쁨을 누리고, 모두가 이기는 해결책을 찾아내고, 행복을 만끽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새로운 삶을 상상할 용의가 있는가? 호킨스 박사는 행복으로 가는 길의 가장 큰 걸림돌은 행복을 얻을 수 없다는 믿음이라고 말한다. - 본문 중에서

놓아 버림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
깨달음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놓아 버리고 부정적 감정에서 벗어나기 위한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방도인 ‘놓아 버림’은 수십 년 동안 정신과 의사로 일한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의 목표이기도 했다. 박사야말로 살면서 여러 육체적·정신적 질병을 앓아 왔고, 따라서 인간이 겪는 수많은 형태의 고통 전부를 덜어 줄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일이 그의 평생의 과제이자 염원이었다. 마침내 ‘놓아 버림 기법’과 ‘항복 기제’를 발견한 호킨스 박사는 이것이 가진 현실적 혜택이 무한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사례1
내가 수년간 마음에 품고 있었던 목표 하나는 뉴욕 시내에 있는 아파트를 마련하는 일이었다. 맡고 있던 일을 하려니 통근 거리가 멀어 호텔 투숙에 돈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 임대료가 알맞고, 70번대 블록에서 5번가에 있고, 거리 소음이 큰길가는 아니면서 8~9층 이상이고, 거실과 방 하나가 있는 정도. … 중개인과 함께 걸어가 아파트를 둘러보았더니, 목표로 적어 놓은 집과 정확히 일치했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 계약서에 서명했다! 이렇게 해서 개인적인 특정 목표에 대해 놓아 버림 기법을 시도한 지 24시간 내에 목표가 현실이 되었다. 마련하기 거의 불가능한 아파트였는데 아무런 부정적 감정 없이, 수월하게, 상상한 그대로 이루어졌다. 쉽고도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

#사례2
놓아 버림 기법을 사용한 지 며칠 만에 위장관 끝 부분의 상태가 저절로 신속하게 호전되어서 수술이 취소되었다. 몇 달이 지나면서 수년 내지 수십 년간 있었던 증세들이 강도가 약해지고 빈도도 낮아지기 시작했다. 특히 편두통은 갈수록 줄어들었다. 요통이 사라졌다. 몸이 더 가볍고 더 강하게 느껴졌다. ……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오래된 신념에 대해서도 똑같은 일이 생겼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신념과 개념을 취소하자, 유제품을 다시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어떤 부정적 영향이 없었다. 피 검사를 해 보면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는 갈수록 내려가고 있었다!

목차

편집자의 말
들어가며

1장 서론

2장 놓아 버림의 기제

3장 감정의 해부학

4장 무의욕과 암울함

5장 비탄

6장 공포

7장 욕망

8장 분노

9장 자부심

10장 용기

11장 받아들임

12장 사랑

13장 평화

14장 스트레스와 질병 줄이기

15장 마음과 몸의 관계

16장 놓아 버림의 이로움

17장 탈바꿈

18장 인간관계

19장 직업상 목표의 성취

20장 의사여, 자신을 치유하라

21장 묻고 답하다

부록
참고 문헌
저자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