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일반자료

나는 매일 진화한다

저자/역자
권율 지음
펴낸곳
중앙북스
발행년도
2012
형태사항
286p.: 22cm
ISBN
9788927803300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종합자료센터 보존서고JG0000001137대출가능-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1137
    상태/반납예정일
    대출가능
    -
    위치/청구기호(출력)
    종합자료센터 보존서고
책 소개
"매일 진화하는 리더 권율,
한국 사회에 새로운 인재상을 제시하다!"


美 `서바이버`의 최초 한인 우승자 권율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청춘에게 주는 도전의 메시지
나는 매일 진화한다

▷▶이 책은…
# 미 `서바이버`의 최초 아시아인 우승자 권율의 첫 책!
# 공황장애를 극복하고 서바이버의 최종 우승자, 스탠퍼드 대학, 예일대 로스쿨, 맥킨지 구글, 오바마 정부를 거쳐 전방위적 한인 차세대 리더로 진화한 권율의 생생한 라이프 스토리!
# 미국 고위직 공무원 자리를 박차고 방송인의 길을 걷게 된 이유 전격 공개!

"나는 항상 나의 가능성을
한 가지에만 가두지 않았다!"_본문 중에서


미국 CBS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바이버의 최초 아시아인 우승자이자, 변호사, 컨설턴트, 전 미국 고위직 공무원, 방송 쇼 호스트 등 전방위적 커리어를 지닌 차세대 한인 리더 권율의 자기계발 에세이, <나는 매일 진화한다>가 출간됐다.
권율은 이 책을 통해 한국의 독자들에게 `정체`가 아닌 `진화`하는 인생을 살기 위한 인생 지침을 전한다. 자신의 인생을 현재보다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한계를 섣불리 규정하지 말고,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도전해야 한다는 것. 즉 한 가지 분야에 자신을 가두지 말고, 여러 분야를 다양하게 경험해야 비로소 지,덕,체를 갖춘 글로벌 리더로 진화할 수 있다는 것이 권율식 성공의 출발점이다.
권율은 미국 사회에 강하게 흐르는 인종차별과 멸시 속에서도 한국인도 백인들과 같은 동등한 리더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준 인물이다. 그는 2006년 CBS 리얼리티 쇼 `서바이버`에 참여해 안경 쓴 공부벌레라는 동양인에 대한 이미지를 과감히 깨고 아시아계 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우승한다.
그는 서바이버 우승 후 대부분의 상금을 사회에 기부하고 2년 동안 비영리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미국 내 소수 인종을 위한 골수 기증 캠페인을 벌였다. 하버드 스탠퍼드 골드먼삭스, 야후, IBM, AT&T, 맥킨지 등 미국 최고의 대학과 기업을 대상으로 100여 곳에서 강연회를 열고, 서바이버 우승 비결과 함께 미국 사회에서 소수 인종이 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개선과 효과적인 인간관계에 대해 강연했다. 그는 강연장에서 백혈병 환우들을 위한 골수 기증 캠페인을 열었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골수 기증에 사인했다. 미국 연방수사국 FBI에서도 강사로 초빙돼 대테러와 첩보 분야의 베테랑들을 대상으로 서바이버 최종 우승자가 된 비결과 인간관계 심리학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그는 위안부 결의안의 미국 의회 통과, 골수 기증 운동, 아시아 빈곤 퇴치 등 사회문제에도 적극적 참여하면서 미국의 차세대 오피니언 리더로 떠올랐다. 2006년 피플 매거진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50인`에 선정 되기도 했다. 2008년에는 버락 오바마 민주당 후보 대선 캠페인에 참여해 오바마 대통령 당선에 기여했다. 오바마 정부 출범 이후 연방통신위원회(FCC) 소비자보호국 담당 국장 제의를 받았으나, 실무 능력을 발휘할 수 잇는 부국장 자리를 택한다.

두려움에서 벗어나 `르네상스 모델`로
권율은 자신이 서바이버에서 우승하고, 또 지금껏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는 어린 시절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리더로 `발전` 또는 `진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기 때문이라 전한다.
그는 서바이버에 출연한 이후 수백 개의 단체들에게서 강연을 하며 완벽해 보이는 그의 커리어와는 별개로 어린 시절 공황장애, 강박증 등 사회적 장애를 겪었던 과거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한다. 동양계 공부벌레라는 미국 사회의 편견과 자신을 속박하는 두려움을 깨기 위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골고루 발전시키기 시작했다고 전한다.
권율은 스탠퍼드 대학, 예일대 로스쿨을 졸업한 후에도 일관된 진로를 정하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골몰하며 자기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기 시작한다. 고정된 `스펙`보다 `스토리`가 있을수록 삶은 더욱 풍요로워진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 고대 그리스 학자와 운동선수들이 품었던 이상에 심취했고, 특히 도전과 변화를 사랑하는 `르네상스 모델`인 아리스토텔레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삶에 주목했다는 권율은 한 우물을 파기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놀랄 만한 성과를 이루어낸 그들의 삶이 급변하는 이 사회에 잘 맞는 리더십 모델이라고 깨닫는다. 그 후 그는 도전과 변화를 사랑하는 `르네상스 모델`로의 진화를 시작하게 된다. 권율은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후에도 로펌, 벤처 회사, 조셉 리버먼 입법보좌관, 판사 시보, 그리고 맥킨지와 구글 등 미국 최고의 기업을 거쳐 공감과 조정, 조직문화 등의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습득하게 된다.

`돕는 리더`로 진화하다
권율은 지금까지 자신만의 경험과 관찰을 통해 이 시대가 열광하는 리더의 조건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했다고 전한다. 그 리더십 모델을 통해 서바이버에서 우승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마찬가지로 이제 한국 사회에서도 이제 카리스마, 즉 힘 있고 대담하고, 압도당할 만큼 남성적인 리더십보다는 사람들을 설득시키고 감동시키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그런 리더십을 갖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적응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상대에게서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남을 배려하고 도와주는 협력적인 리더(Supportive Leader)가 이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이라 말한다.
권율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사람들의 요구도 그에 맞춰 다양해 질 수밖에 없으며 사람들이 원하는 인재의 모습도 고정된 상태로 머무르지 않는다고 전한다. 즉 다양한 도전과 문화, 사람들에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즉 여러 방면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고 어떤 상황에 어떤 경험을 적용시켜야 하는지를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라는 것이다.

권율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인종차별이 만연한 미국 사회에서 한인 리더로 인정받기 위해선 한 분야에 매몰되지 않고 다방면에서 출중한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미국 고위 공무원의 자리보다 미국 사회에서 약자로만 비춰지고 있는 동양인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TV 쇼 출연이 더 적합하다고 결정하고 FCC에서의 활동을 그만두고, 방송인의 삶을 선택하게 된다.
CNN이 동양계 미국인 사회와 그들의 문제, 도전에 대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제안하자 동양인의 역량 강화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를 수락하고, 디스커버리 채널 등에 출연, 미국 Link TV의 뉴스 프로그램 LinkAsia의 앵커, PBS의 `미국, 모습을 드러내다`(America Revealed)의 사회자로 활동했다. 현재 권율은 방송인으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으며 차세대 한인 리더로서의 그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_ `정체`가 아닌 `진화`를 꿈꾸는 청춘에게

Part 1 `서바이버`의 최초 한인 우승자
포기하지 말라는 `계시`
`나는 여기에서 죽을 것이다`
인종 간 전쟁에 뛰어들다
노란 새, `빅 버드`는 나의 영웅
동양계의 롤 모델이 되자는 생각
`허약한 동양인 공부벌레`에서 벗어날 완벽한 준비
치열한 생존의 현장에서 승자가 되는 법

Part 2 두려움으로부터 일탈을 꿈꾸다
적절한 경계 속 자유를 꿈꾸다
이방인의 추억
손을 내밀어야 할 때는 내밀어야 한다
피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행동 우선의 원칙
규칙의 놀라운 힘
`중재의 리더십`을 깨닫다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결과를!

Part 3 `르네상스 모델`로 진화하다
백인 속 한인으로 살아남는 법
에반의 투병으로 잃고 얻은 것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삶을 스토리로 가득 채우다
상대의 마음부터 읽어라
여러 개의 우물을 파라
맥킨지에서 `80/20`규칙을, 구글에서 감성적 조직 문화를 깨닫다

Part 4 `돕는 리더`로 진화하다
오바마 선거 캠페인에 뛰어들다
FCC 부국장, 미국을 알리는 프로그램의 첫 한인 호스트가 되다
나의 꿈은 첫 한국계 미국 대통령의 비서실장
이 시대가 열광하는 인재로 진화하기 위해서
카멜레온 같은 적응력이 필요한 시대
협력적인 리더(Supportive Leader)로 진화하라
소울 메이트를 만나다
인생의 진정한 행복이란

에필로그_미래의 한인 리더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