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마을소개

연동 시내 전경

소개

인고의 세월을 견디며 우뚝선 동네 선비 같은 모습의 늘 푸르름을 간직한 연동10경중 하나인 소나무 문연사 해송처럼 연동은 커다란 바위와 수백년된 고려의 팽나무가 어우러진 선인들의 신앙터가 있으며 21시 이후에 남조봉에서 바라본 야경은 대형건물이 스카이라인을 이루고 도로변 상가불빛과 차량불빛이 한데 어우러지며, 도심의 아름다운 야경은 운치를 자아내며 수많은 관광객들의 감탄을 연발하는 여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현황

마을의 위치

관청1번지요 신제주를 이루는 중심동으로서 여러 관공서가 위치하고 있고 인구면이나 관광서비스산업등 중주역할을 담당하는 지역이며 신제주로타리 동서남북으로 물허벅상 분수대 및 벤치등이 시설되어 있으며 여러 수종의 나무가 식제되고 정자시설도 되어있어 쉼터로 즐겨찾는 공원이 있다.

신대로변(K.B.S.앞 간선도로)에는 상록, 활엽수목으로 15m이상의 대형관목이 성장하여 항상 푸른 녹음을 가져다줘 관광객들에게 심신의 피로를 풀어준다.

자연환경

연동은 1979년에 형성된 신흥 관광도시로서 동측에는 민오름이 있고, 중심에는 광이오름 일대를 제주의 생태공원으로 조성한 한라수목원이 있어 인근 주민들과 많은 관광객들이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남조순오름 기슭으로 한라수목원에 이르는 산책로는 현대인들의 심신을 풀어 주는 명소가 되고 있다.

또한 베두리 오름을 공원화한 삼무공원이 있어 인근 주민들이 아침 운동을 즐기고, 철도가 없는 제주에 어린이 학습용으로 박정희 대통령이 기증한 기차가 있어 유치원 어린이들의 학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 콘텐츠 관리부서:연동
  • 담당자:김정연
    전화064-728-483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