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다음 이도1동 다음 우리동 소개 다음 우리동 소식

우리동 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이도1동 둘하나 갤러리 5월 전시운영 안내
작성자
강미희
작성일
2021-05-10 14:15:38
조회수
346
부서
이도1동
연락처
064-728-4487
○ 이도1동 갤러리 둘하나에서는 매년 도내 작가를 위한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 소개를 통해 지역주민 및 방문객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매년 10회 내외 오프라인 전시로 운영해 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는 온·오프라인 전시방식을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문화예술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2021년에는 총 8회의 전시를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온라인 전시는 제주시 공식 유튜브 및 블로그 등을 통해 매월 업로드 하여 누구나 관람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5월 전시운영>

- 작가명_ 강인경

- 전시명_인연 : 마음이 앉은 자리

- 작품설명
나전 한 조각, 색을 입힌 종이 한 조각의 진심이 모여 내가 보고 있다고 여기는 저것이 나를 바라보고 있음에 다가간다. 우리의 생은 이미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해야 하는 것으로 내면의 울림을 온 몸으로 살아내는 과정이다. 거친 모래 알랭이가 한 알의 진주로 빛나듯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존재가 시작되는 자리이며, 도달하는 자리다. 세계와 결코 분리된 적이 없는 존재임을 믿고 감사하고 사랑하라!
“마음이 앉은 자리에는 진리의 태아가 자란다. 어떠한 정(情)이 나에게 심겨져 뿌리를 밝히고 뿌리고 돌아가려 할 때, 생각을 일으키는 근본을 바로 깨달아 집착에서 벗어나 의심의 세계로부터 두려움을 내려놓고, 있는 그대로 드러나는 대지혜의 바다에서 ‘나’의 없음에 다가선다. 이것은 ‘희망’이라는 마음 씨앗이 지혜롭게 이생을 비워내는 순간이다” 그리하여 마음이 앉은 자리를 ‘인연’이라 불러본다.

- 오프라인 전시_2021. 5. 17.~2021. 5. 21.(장소: 이도1동 주민센터 내 둘하나갤러리)

- 온라인 전시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시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AMTN0qG5ikE

이도1동 둘하나 갤러리 5월 전시운영 안내 첨부이미지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이도 1동
  • 담당자:현정아
    전화064-728-4477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