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네티즌 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시민의 사랑방으로,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해당 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을 하지 않으며, 답변을 원하는 경우에는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란을 통하여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아니하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 민원상담]을 통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제주관광지도 신청 제주관광안내책자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누구를 위한 공공임대 아파트인가?
작성자
김경희
작성일
2022-05-25 10:54:24
조회수
628
공공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며 내집마련의 꿈을 키워온 50대 가정입니다. 요즘 삼화부영 조기분양 상황들이 숨이 막혀옵니다.
내년이면 공공임대 10년 만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 조기분양이 진행중인데, 그 상황들이 참 묘하네요. 삼화지구의 부동산경기는 상상을 초월할 만큼 뛰어버렸고, 분양가격 결정이 거래비교법이라는데 손가락안에 꼽는 거래표본은 등기도 안된 거래,또는 취소된 거래를 표본으로 감정평가가 이루어지고 심지어 한사람이 여러건 거래 신고가 된 사례등을 토대로 감정평가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분양도 안된 아파트가 거래신고가 되는 상황입니다.그렇게 몇안되는 높은 금액의 거래만 감정평가 금액에 영향을 미쳤고, 상대적으로 거래건수가 많고 금액이 낮은 인근 아파트의 조기분양 금액은 왜 감정평가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 부영에서는 유례없는 감정평가금액의 100%의 금액을 제시하며 조기분양 합의서를 요청하며 임차인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조기분양을 받고 싶어도 고금리에 각종 대출규제로 추가로 마련해야 하는 금액을 조달할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 부영은 임차인들이 객관적이고 상식적인 상황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돈없으면 나가라식의 대응으로 나오고 제주시에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감정평가가 정당하게 이루어졌는지 분양절차는 정당한지 고충을 이야기하면 조사중이라는 말로 시간만 흐르고 있는 상황들이 너무 갑갑하고 숨이 막혀옵니다. 이렇게 견디다 감당할수 없음에 또다시 내집마련의 꿈은 좌절되야 하나 봅니다.대기업부영도 제주시도 내집마련의 꿈을 안고 묵묵히 하루 하루를 성실히 살아가고 있는 무주택 가정들의 설움과 꿈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지현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