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더 편리해진 아이돌봄서비스로 돌봄 해결하세요!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1-10-25 10:03:33
조회
502
이미지 선택

여성가족과.png

제주시는 아이돌봄서비스 앱에 실시간 결제가 가능한 ‘돌봄페이’ 기능과 아이돌보미와의 1:1 채팅을 통해 직접 연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돌봄톡톡’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아이돌봄서비스 앱은 지난해부터 주말과 야간 등의 긴급돌봄 수요에 대응해 아이돌봄 ‘일시연계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국민행복카드 이용 시 예치금을 이틀 전까지 결제해야 하는 등 불편 민원이 있어왔다.
- 이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돌봄페이’를 도입해 실시간 간편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해졌으며, 이용자들이 예치금을 미리 결제해 두지 않아도 언제든 돌봄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게 개선됐다.

❍ 또한 ‘돌봄톡톡’은 아이돌보미와 이용자 간의 실시간 1:1 의사소통 채널로, 이용자가 긴급하게‘일시연계서비스’신청 시 서비스제공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아이돌보미를 선택해 연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아이돌봄서비스와 돌봄페이, 돌봄톡톡 관련 사항은 제주시에서 지정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인 제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아이돌봄팀 725-9005)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돌봄페이 및 돌봄톡톡이 시행 초기인 만큼, 이용가정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이용 안내를 실시하고 지속적인 아이돌보미 교육을 통해 이용자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