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새별오름, 흙먼지·진드기 걱정 이젠 안녕!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7 10:05:30
조회
171
이미지 선택

관광진흥과.png

제주시에서는 시민 및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별오름 흙먼지털이기 설치 공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예산 약 4천 5백만원을 투입해 새별오름(애월읍 봉성리 4554-12번지 일원) 동·서측 등산로 입구에 흙먼지털이용 에어건 2개소를 설치한다.

❍ 추진 일정은 5월 착공 이후 6월 중 설치 완료를 목표로 진행할 계획이다.

❍ 새별오름은 정상에 오르면 한라산부터 바다까지 아름다운 청정 제주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탐방객들이 주로 찾는 제주시 대표 관광명소이다.

- 특히 정상까지 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어 매해 남녀노소 불문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전년 대비 많은 관광객의 제주 방문이 이어짐에 따라, 다수의 인원이 새별오름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에 편리한 관광 환경의 필요성이 대두된 만큼, 앞으로도 새별오름의 쾌적한 주변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 제주시 관계자는 “사업이 완료되면 새별오름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오름 탐방 후 옷 등에 묻은 흙과 먼지 등을 깔끔히 제거할 수 있을 것”이라며 “흙먼지털이기를 이용해 진드기를 제거해 진드기로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어 “향후 더 많은 이들이 새별오름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 등 환경개선에 힘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