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 주인 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공모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3 10:00:17
조회
284
이미지 선택

(도시재생과) 보도자료 사진.png

❍ 제주시에서는 장기간 무단 방치된 위험․노후 간판을 무료로 철거하는 「2022 주인 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를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폐업 등으로 흉물처럼 방치된 간판을 철거해 풍수해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함과 동시에 깨끗하고 건전한 옥외광고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 이번 공모는 제주시 동지역에 위치한 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업소에 입점한 영업주 또는 건물주가 신청 가능하다.

❍ 신청은 제주시 도시재생과로 방문해 선착순으로 접수(주말‧공휴일 및 우편접수 불가)하면 된다.

❍ 지원서류는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서식을 이용해 작성한 뒤 옥외광고물 철거 신청서와 광고주 또는 건물주의 서명을 받은 옥외광고물 철거 동의서를 각각 1부씩 함께 제출해야 한다.

❍ 최종 대상자는 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와 현장을 점검해 간판 철거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한 후 6월 20일(월) 제주시 홈페이지 게재 및 문자발송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선착순 선 순위자 탈락 시에는 예비 후순위자를 추가 선발한다.

❍ 제주시 관계자는 “강풍·폭우 등 자연재해 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노후간판 철거 공모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도 옥외광고협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고상길)는 매년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노후간판 철거를 추진해 20년 21개소, 21년 30개소를 정비해왔다.
- 올해에는 코로나19에 따른 폐업 등을 고려해 10여개소 증가한 총 40개소를 정비할 예정이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