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전문가가 찾아가는 1:1 건강 맞춤 방문 상담」추진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6 09:56:22
조회
170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1

제주시는 `22년 의료급여 특화사업으로 장애인 통합돌봄 대상자 24가구를 선정해 월 2회 「전문가가 찾아가는 1:1 건강 맞춤 방문 상담」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료비 과다 사용이 사회적 비용으로 점점 증가함에 따라, 대상자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자 진행한다.

- 특히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적절한 병원 진료 유도를 통해 중증질환으로 진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의료비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방문상담원은 의료인(의료급여관리사 6명, 간호사 2명)과 사회복지사(1명) 등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으며,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 장애인 24가구에 월 2회 정기적으로 방문을 한다.

대상자에게는 다양한 의료급여제도를 비롯해 ▲대상자별 건강관리 능력 향상 교육 ▲의료기관 이용·상담 ▲혈압·당뇨 체크 ▲약복용 지도 등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장은 “앞으로도 의료급여수급자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 방문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합리적인 의료급여 이용을 유도해 장애인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급여 재정 절감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