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 한경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본격 추진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4 10:12:03
조회
142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4

제주시는 농촌지역의 교육·문화·복지 등 중심 기능 강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해당 사업은 주변 배후마을들의 통합·거점 개발로 문화·교육·복지 시설 등을 확충해 농촌지역의 활력을 증진하고, 한경면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익을 도모한다.

- 주요 사업내용은 ▲기초생활기반확충사업을 통한 문화체육교류센터, 힐링문화건강센터 조성, ▲지역역량강화사업을 통한 교육, 홍보 마케팅, 컨설팅 추진 등이다.

- 특히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 인프라 확충으로 시설과 연계한 문화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역량 및 지역주민 간 협력 강화, 화합 도모 등에 기여한다.

❍ 총 40억 원(국비28, 도비12)의 예산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은 국비 공모 사업으로 ‘20년부터 추진됐으며, 주민 의견수렴 및 전문가 등의 자문을 통해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 이후 올해 5월 기본계획이 승인돼 ‘24년까지 향후 3년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통해 낙후된 농촌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살기 좋은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데 주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