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 생활안정 지원 위한 저소득층 자체사업 추진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5-26 10:02:22
조회
471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4

제주시는 『저소득층을 위한 자체사업』 운영으로 저소득층의 생활안정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사업비 6억 3천 4백만 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대상자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저소득층 위기가정 지원 ▲저소득층 특별생계비 지원 ▲기초생활수급자등 자녀 교복비 지원 ▲저소득층 간병인부임 지원 ▲저소득층 검정고시 학습비 지원 등이다.

- 특히 ‘저소득층 위기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를 수시로 발굴하여 총 39건에 2천 8백만 원을 지원했다.

- 실질적으로 생활이 곤란하지만 여러 가지 조건 등으로 기초수급자 선정기준에 부적합해 급여 지원을 받지 못하는 491가구의 저소득층에게는 ‘저소득층 특별생계비 지원’으로 1억 2천 9백만 원을 지원했다.

- ‘저소득층 간병인부임 지원’ 사업도 지원대상자에 대해 신속한 지원을 결정해 조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상황 악화로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를 신속하게 발굴하는 등 저소득층이 경제적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