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분야별정보 다음 복지 다음 생생 복지사례 및 권리구제

생생 복지사례 및 권리구제

초중고 교육비 지원사업 집중신청기간 운영
작성자
양희정
작성일
2021-03-01 17:14:43
조회수
830
 제주시에서는 3. 2일부터 3. 19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사업에 따른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지원대상은 초·중·고 재학생 중 저소득 수급 자격자(기초, 한부모, 법정 차상위) 및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시·도교육청별 지원기준에 해당하는 학생, 각 학교별 학교장 추천이 결정된 학생으로서,

❍ 신청대상은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초·중·고 재학생이며, ‘20년에 교육비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올해 교육비를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20년도 초 ․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 6,885명

❍ 신청방법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방문신청과 온라인신청(교육비 원클릭 신청시스템 또는 복지로)이 있으며, 신청 시 사회보장급여 제공신청서 및 소득·재산신고서, 소득·재산 확인서류,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와 교육정보화 지원동의서 등이 필요하다.

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대상자로 결정되면 고교학비(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급식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교육정보화(PC지원, 인터넷통신비, 유해차단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장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은 저소득 가구의 자녀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 가구도 빠짐없이 신청하도록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복지위생국 기초생활보장과
  • 담당자:김선희
    전화064-728-2534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