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분야별정보 다음 복지 다음 생생 복지사례 및 권리구제

생생 복지사례 및 권리구제

새로운 복지정보는「제주시 복지앱」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작성자
양희정
작성일
2021-04-20 14:56:04
조회수
1067
 제주시는 복지 관련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게시하고 소통할 수 있는 복지앱을 운영함으로써 행정기관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제주시 복지앱은 시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스마트하게 공유하고, 복지수요자들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움신청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이에 따라 생생복지정보, 희망나눔소통방, 도움신청, 건의사항, 복지로(복지부사이트) 등의 분야가 각각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 복지앱은 2017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구축 및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2020년 아이폰운영체제 구축 및 서비스 개시가 이뤄졌으며, 현재까지 도움신청 52건, 건의사항 30건, 희망나눔소통 28건 등에 대한 서비스 연계를 실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2021년 기초생활보장분야 달라지는 사항 안내 등 총 503건을 게재해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앱 이용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운영체제) 및 앱스토어 (아이폰운영체제)에서 ‘제주시 복지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된다.

 제주시 기초생활보장과장은 “모든 시민들이 복지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이웃과 소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길 바란다”며 “제주시 복지앱 이용을 적극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새로운 복지정보는「제주시 복지앱」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첨부이미지

새로운 복지정보는「제주시 복지앱」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첨부이미지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복지위생국 기초생활보장과
  • 담당자:김선희
    전화064-728-2534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