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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건강문제가 있는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건강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만성질환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

대 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계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단,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제외)

내 용
방문건강관리 절차 동의서 작성 → 건강문제 파악 → 건강문제에 따른 분류(집중관리군, 정기관리군, 자기역량 지원군) →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대상자 평가
서비스 내용
  • 주기적 건강 체크 및 건강 상담
  • 건강행태 개선교육
  • 고혈압, 당뇨, 관절통증 등 집중 사례관리
  • 지역사회 자원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