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정보서비스

  1. 메인
  2. 정보서비스
  3. 신착자료

신착자료

일반자료

(허영만의)커피 한잔 할까요?. 7

저자/역자
허영만 글·그림 / 이호준 글
발행년도
2016
형태사항
259p.: 21cm
ISBN
9788959134687 9788959139170(세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4578-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4578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소박한 이야기에 위트와 감동을 에스프레소처럼 녹여낸 허영만다운 만화!

허영만 화백의 《커피 한잔 할까요?》 7권이 출간됐다. 2년 동안 신문 연재와 단행본을 통해 꾸준히 독자들의 사랑받아 온 《커피 한잔 할까요?》는 이제 대한민국 대표 커피 만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커피 한잔 할까요?》는 신입 바리스타 강고비가 ‘2대커피’ 주인장인 커피 명인 박석의 가르침에 따라 커피와 사람에 대해 배워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허영만 화백은 《커피 한잔 할까요?》 7권을 통해 커피 특유의 향과 맛이 발현되는 로스팅의 기본 원칙, 원산지에 대한 불신 때문에 아직도 정확한 개념이 정립되지 않은 ‘모카 커피’의 유래와 정의, 최근 스페셜티 커피 등 생두 질의 향상과 가공, 로스팅, 추출의 발전으로 세분화된 커피의 다양한 향미, ‘신의 커피’라 불리는 게이샤 원두 등 직접 취재한 커피에 대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그뿐 아니라 실제 제주도에서 카페와 숙소를 운영하는 바리스타의 생활을 통해 제주 이민의 명암을 들여다보고 개인 카페와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간에 벌어지는 메뉴 표절 문제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번 7권에서는 연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허영만 화백의 만화 일기를 담았다. 그는 2년에 달하는 《커피 한잔 할까요?》 연재 기간을 통해 커피에 대한 자신의 인식이 어떻게 달라졌고, 그로 인해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직접 그린 만화로 표현했다. 그리고 에피소드의 실제 모델이 된 바리스타와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취재일기를 함께 실어 만화와 그 뒷이야기까지 읽고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물량공세로 동네 카페를 위협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등장과
경쟁업체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고비,
고비와 2대커피는 어떤 선택으로 이 난관을 극복해나갈까?


골목 구석구석 저마다의 특색을 갖춘 커피숍들이 생겨나지만,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등장은 동네 카페 문화를 위협하기도 한다. 2대커피의 주변도 예외는 아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생기는 대형 커피숍 때문에 카페 주인들은 제각기 생존을 걱정하며, 나름의 방법을 찾는다. 하지만 가격 경쟁과 인근 바리스타 영입 등 물량공세를 펼치는 프랜차이즈에 맞서기는 역부족. 그 와중에 신규 대형 카페에서 좋은 조건으로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고비. 고비는 바리스타로서 처음 받은 제안에 어떤 반응을 보일까.
《커피 한잔 할까요?》 7권에서는 제주도 이주 후 커피를 통해 현지인들과 유대감을 쌓아나가는 부부, 카페 창업의 꿈을 꾸며 깨어진 가정을 회복하고 싶어 하는 주차 관리인, 남편의 건물에 입주한 유명 커피숍 대신 2대커피를 찾는 사모님, 홀로 키운 딸을 시집보내며 그 쓸쓸함을 커피로 위로받는 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항상 가까이 있는 커피처럼, 올겨울에는 내 주변 이웃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는 것은 어떨까.
목차
45화 <유수와 쌀의 차이>
46화 <모카 키스>
47화 <비터스위트>
48화 <삼대 라테>
49화 <게이샤도 소용없어>
50화 <커피 향기 은은하게>
<커피 한잔 할까요?> 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 허영만의 만화 일기
― 취재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