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자료센터

로그인회원가입

제주시 종합자료센터

자료찾기

  1. 메인
  2. 자료찾기
  3. 통합검색

통합검색

일반자료고래별

고래별: 경성의 인어공주. 2

저자/역자
나윤희 지음
펴낸곳
RHK
발행년도
2020
형태사항
286p.: 21cm
총서사항
고래별
ISBN
9788925589503 9788925589978(세트)
소장정보
위치등록번호청구기호 / 출력상태반납예정일
이용 가능 (1)
북카페JG0000006410-
이용 가능 (1)
  • 등록번호
    JG0000006410
    상태/반납예정일
    -
    위치/청구기호(출력)
    북카페
책 소개
“여기가 물속이고 우리가 물고기라면,
소리 없이도 당신의 언어를 들었을 텐데.”
2020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 네이버웹툰 로맨스 장르 별점 최상위권 웹툰


안데르센의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한, 일제 강점기 경성의 동화 같은 로맨스 웹툰 <고래별>의 단행본 2권. 독립 운동가 의현은 전북 군산에서 지령을 수행하던 중 기약 없이 헤어졌던 해수와 경성의 찻집 고래별에서 극적으로 재회한다. 군산에서의 일들은 묻어둔 채 다음 기회를 엿보던 둘 앞에 불현듯 수아가 찾아온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그녀는 말 한마디도 꺼낼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의현은 원망 어린 눈물만 쏟아내는 수아의 곁을 묵묵히 지키는데…

“이 땅의 사람들, 풀 한 포기, 흙 한 줌까지도 사랑합니다.
그러니 수아 아가씨를, 내가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 2020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
★ 출간 즉시 웹툰 분야 베스트셀러
★ 네이버웹툰 평점 9.9! 로맨스 장르 별점 최상위권 작품


군산 의거에 실패한 의현과 해수는 서로에게 말 못 할 사연을 안은 채 경성에서 재회한다. 그들은 독립 운동 단체 결사단의 경성지부인 고래별을 지키던 사람들과 합류해 또 다른 기회를 도모한다.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지령을 기다리며 결사단을 재정비하던 그들 앞에 사연의 주인공인 수아가 나타난다. 목소리도, 갈 곳도, 아가씨도 잃은 채 무작정 경성에 올라온 그녀는 씻을 수도, 털어놓을 수도 없는 상처로 고통스러워한다. 용서받을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다는 죄책감과 지켜주지 못했다는 안타까움으로 숙연해진 단원들 속에서, 수아와 의현은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서로의 안부를 말없이 묻는다.

★ 웹툰 <고래별> 독자들의 극찬 댓글
이런 감정 느끼는 거 처음이야… 작가님 당신은 대체… _hyun****
목요일 밤은 <고래별>에 쿠키 바치려고 삽니다…ㅠㅠ _ilov****
작가님은 정말 노벨웹툰상 받으셔야 해요. _by09****
웹툰 아니고 작품입니다. 무료로 봐서 죄송해요, 작가님! ㅠㅠ _lch0****
한 컷 한 컷이 모두 영화의 한 장면처럼 다가옵니다… _ruan****

네이버웹툰 로맨스 장르 최상위권에 랭크된 <고래별>은 꾸준한 추천과 별점 고공 행진을 달리며 ‘n차 정주행’ 구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빤하지 않은 로맨스 시대극’ ‘손목 보험 들어야 할 아름다운 그림체’ ‘흡입력 강한 스토리 전개’와 같은 극찬 댓글을 받으며, 구독자들로부터 드라마화와 단행본 출간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매화 <인어공주> 원작의 작은 요소를 감쪽같이 숨겨놓아 독자들이 직접 비교하고 찾아보는 재미까지 선사했다.
또한, 일제강점기 암울한 조선과 유럽의 환상 동화가 자칫 동떨어지게 보이지 않도록 작가는 인물의 성격과 관계 역시 탁월하게 조립해 놓았다. 전혀 이해되지 않는 악역, 무조건 순종적이기만 한 전형적인 인물 설정을 피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였고,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인물들의 입체적인 성격 묘사로 극의 흐름에 자연스레 이입하게 했다. 용기 있는 대사와 행동으로 주체적인 여성 서사가 주는 쾌감을 느꼈다는 평도 많다. 무엇보다 이야기 전개와 그림의 완성도가 돋보이는 작품임을 고려해, 단행본 제작은 스크롤이 아닌 페이지를 넘기는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콘티부터 섬세하게 진행했다. 특히 웹툰 <고래별> 애독자 맞춤형으로, 캐릭터를 완벽하게 이해한 구독자들이라면 열광할 만한 미공개 에피소드를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