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다음 용담2동 다음 우리동 소개 다음 마을소개

마을소개

용담2동 해안풍경

용담2동은 제주시의 서부지역에 위치한 도시와 농촌이 복합된 지역입니다. 제주의 관문인 제주국제공항이 있어 제주의 관문이라 할 수 있고, 용두암·용연·어영카페거리 등 주요 볼거리가 해안선을 따라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특히, 월성선사주거지·용담선사무덤유적지·고인돌 등 문화유적지와 함께 시민들의 휴식처인 용담레포츠공원이 있어, 용담2동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문화·관광·휴식처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탐라천년의 역사와 관광을 즐길 수 있고, 지친 현대인에게 휴식을 주는 용담2동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만약 당신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를 찾고 있다면, 비행기가 도착하는 곳이 제주국제공항이고, 제주국제공항이 위치한 곳이 용담2동입니다. 공항에서 바라 본 한라산과 제주바다의 이국적인 분위기는 여러분들의 기억 속에 영원히 자리잡을 것입니다. 말하자면, 용담2동은 국제자유도시 제주도에 대한 인상을 자극하는 첫 번째 관문지역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 볼거리로는 선사시대 제주도 사람들이 살았던 가옥과 창고를 재현해 놓은 월성선사주거지를 비롯하여 용담선사무덤유적지·고인돌 등 문화유적지와 제주관광을 대표하는 용두암·용연 등 관광지가 다수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강태공들이 낚시 줄을 바다에 드리우는 모습을 보노라면 세상의 모든 시름들이 바다 속으로 잠겨버릴 것입니다.

※ 자연마을:
월성마을, 용문마을, 용화마을, 흥운마을, 성화마을, 명신마을, 어영마을, 용마마을
  • 콘텐츠 관리부서:용담2동
  • 담당자:변미선
    전화064-728-4637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