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커뮤니티

홈 커뮤니티 FAQ

FAQ

우리가 지구에서 관측되는 별 중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별은 바로 태양입니다.

태양을 제외한 일반적으로 우리가 밤하늘에 관측되는 별들은 모두 점처럼 작게 보입니다.

그 이유는 별의 크기에 비해 지구로부터 거리가 너무나도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 밤하늘의 별들중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은 켄타우르스자리의 프록시마이며, 4.2광년 떨어져있습니다. )

태양계 내부에 있는 태양, 달, 행성 등은 우주 전체로 봤을 때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망원경의 배율을 조절해 주면 크기가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합니다만 별은 그렇지 않습니다.
관람료를 지불하고 입장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4D영상관, 천체투영실, 천체관측실, 전시실 및 편의시설들 입니다.

4D 영상관(1층) : 상영시간 7~10분
※ 신장 120cm미만은 나이와 관계없이 입장이 제한됩니다.

천체투영실(2층) : 상영시간 17~20분

천체관측실(3층) : 야간 맑은날에만 별자리 관측(30분)
※구름이 많으면 관측실은 운영 안합니다.

위 3개관은 시작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전부 관람하시는데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전시실(2층)과 별빛로봇카페, 북카페도 이용 가능합니다.
달이 뜨게 되면 달을 우선적으로 관측합니다. 달은 매일 뜨고 지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관측시간대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음력 5일~17일 사이에 오셔야 달 관측이 가능합니다.



음력 초순에는 초저녁에 관측이 가능하고 보름이 지나면 늦은 시간대에 관측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오늘의 날짜정보'를 참고하시면 음력 날짜와 달이 뜨고 지는 시각을 알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별빛누리공원 편의시설은 1층 별빛로봇카페와 북카페가 있습니다.

식당 및 숙박시설은 없습니다.
저희는 당일권 판매, 현장 발권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체(30명~40명 이상)는 단체 예약을 진행하여주시고, 개인은 현장발권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관람 시간표는 시작 시간입니다. 시작시간 10분전에 내방하시어 발권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별빛누리공원에서는 천체관측실을 비롯하여 4D입체영상관, 천체투영실, 전시실이 있습니다.


천체관측실에서는 맑은날 밤에는 달, 행성, 별, 성단과 같은 다양한 천체를 관측합니다.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 천체관측실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4D 영상관에서는 3D입체영상에 맞춰 움직이는 의자를 통해 실제와 같은 체험이 가능합니다.

천체투영실에서는 3차원 구면에 가상의 천체를 투영하여 밤하늘의 별자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시실에서는 각종 천문관련 정보들과 영상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천문대 운영시간은
4월~9월까지는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10월~ 이듬해 3월까지는 오후2시부터 10시까지 입니다,

시설전체를 관람하시려면 적어도 마감 1시간전까지 입장권 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마감 1시간전 이후 입장할 경우 일부 프로그램 이용불가)
현재의 날씨에 대한 정보는 알려드릴 수 있지만 앞으로의 날씨에 대해서는 이곳에서도 예측이 어렵습니다.

날씨 예측에 대한 정보를 가장 잘 알 수 있는 곳은 ‘기상청’ 입니다.

날씨가 맑으면 천체관측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날씨가 흐리거나 눈, 비가 오면 천체관측실은 운영 하지 않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