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애월읍에 거주하며 평소 애월근린공원 애월체육관을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 중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불감증, 흡연 문제에 따른 애로사항으로 비단 저 뿐만 아니라 동일한 고충을 겪는 이용자들이 많아 더 악화되기 전에 민원을 제기하였었습니다. 민원 제기 후 고이경님께서 유선 연락을 취해오셨습니다.
그동안 다른 곳들에 민원을 제기하였을 경우 서면, 메뉴얼적인 답변, 향후 운영에 의사 반영하겠다는 등의 정형화된 처리 방식과 달리 고이경님께서는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먼저 해주셨고, 운영하는 관리자 입장에서 적극적인 의견 제안이 미미하다보니 운영에 있어 겪는 애로사항 또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어떻게 어떻게 처리를 하겠다는 답변이 아닌 해당 문제에 있어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읍민들이 불편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제안 요청 및 제기했던 민원을 개선을 할 수 있는 물품 등에 대해서 그동안 알아보고 준비해오고 있던 게 어떤 것들이었는데 그보다 더 효율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물품을 아는 지 등. 민원 제기가 끝이 아니라 해당 민원을 함께 바로잡아갈 수 있어서 대단히 감사했습니다.
추가로 전달된 내용을 수렴하여 시설 내 변화가 왔고 시설 내 흡연 문화, 안전불감증 등이 빠르게 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공감대 형성, 친절한 응대, 형식적인 절차가 아닌 보다 적극적으로 의사를 피력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그 의사가 반영된 피드백이 결과로 이어져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기관에 근무하시는 분들 모두 애로사항이 많으신 거 잘 알고 있습니다. 고이경님 같은 분의 행정처리가 많이 알려지고 귀감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