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을 칭찬하여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간으로, 주위의 선행과 미담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한 "행복체험글"을 자유스럽게 게재하여 주위의 행복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월근린공원 애월체육관 고이경님
작성자
김상민
작성일
2023-03-23 11:20:48
조회수
703
안녕하세요.

먼저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애월읍에 거주하며 평소 애월근린공원 애월체육관을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 중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불감증, 흡연 문제에 따른 애로사항으로 비단 저 뿐만 아니라 동일한 고충을 겪는 이용자들이 많아 더 악화되기 전에 민원을 제기하였었습니다. 민원 제기 후 고이경님께서 유선 연락을 취해오셨습니다.

그동안 다른 곳들에 민원을 제기하였을 경우 서면, 메뉴얼적인 답변, 향후 운영에 의사 반영하겠다는 등의 정형화된 처리 방식과 달리 고이경님께서는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먼저 해주셨고, 운영하는 관리자 입장에서 적극적인 의견 제안이 미미하다보니 운영에 있어 겪는 애로사항 또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어떻게 어떻게 처리를 하겠다는 답변이 아닌 해당 문제에 있어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읍민들이 불편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제안 요청 및 제기했던 민원을 개선을 할 수 있는 물품 등에 대해서 그동안 알아보고 준비해오고 있던 게 어떤 것들이었는데 그보다 더 효율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물품을 아는 지 등. 민원 제기가 끝이 아니라 해당 민원을 함께 바로잡아갈 수 있어서 대단히 감사했습니다.

추가로 전달된 내용을 수렴하여 시설 내 변화가 왔고 시설 내 흡연 문화, 안전불감증 등이 빠르게 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공감대 형성, 친절한 응대, 형식적인 절차가 아닌 보다 적극적으로 의사를 피력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그 의사가 반영된 피드백이 결과로 이어져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기관에 근무하시는 분들 모두 애로사항이 많으신 거 잘 알고 있습니다. 고이경님 같은 분의 행정처리가 많이 알려지고 귀감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지현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