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종합민원실 다음 업무안내 다음 부서소식

부서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제주시, 국민신문고 생활민원분야 민원급증
작성자
신봉문
작성일
2020-11-29 11:11:51
조회수
609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ㅁ 생활불편신고, 안전신문고, 스마트제보, 기관홈페이지 등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되는 생활민원분야 민원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 국민신문고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통합형 온라인 공공민원창구로, 인터넷을 통해 행정기관에 고충 민원을 제기하고 제도·정책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 주요 민원유형은 불법 주·정차,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각종 공사 및 도로관련 민원, 불법 광고물, 생활소음 및 악취, 하수 민원 등으로 각종 생활민원이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다.
❍ 제주시가 올해 처리한 민원은 총 39,645건(1일 평균 160여건)으로 전년 동기(2019년 32,281건) 대비 23% 증가하였으며 법정처리기간은 7일이나 평균 2.8일 처리로 민원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다.
❍ 한편 민원접수 시 민원발생위치 및 신고내용이 명확하지 않아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위치 및 민원요지(사진첨부 등)를 명확히 기재해 신고해 줄 것도 당부하고 있다.
ㅁ 제주시(종합민원실)에서는“국민신문고로 접수된 민원은 해당 부서장의 책임 하에 정확하고 성실하게 답변처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원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점검 등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