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교향악단

홈 다음 교향악단 다음 소개

소개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

Jeju Philharmonic Orchestra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舊 제주시립교향악단)은 도내 음악인들의 강한 열정과 무한한 노력으로 1985년 故 이선문 초대 지휘자와 단원 50명으로 창단, 이듬해인 1986년에는 교향악단으로 승격하여 지금까지 약 2000여회의 각종 연주를 통해 제주의 공연문화는 물론 음악예술계를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 ‘해외연주’, ‘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다양한 기획과 전문성을 갖춰 알차게 운영하여 ‘음악’으로 제주도민을 감동시키며 지속 가능한 문화융성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제주도 내 학교 교가를 음반으로 제작 · 제공하여 다음 세대의 음악적 향상 및 발전을 기여하였고, 제주의 민요를 채보하여 녹음함으로 전통문화를 계승 · 발전시킨 공로는 높이 평가받고 있다.

제주교향악단은 음악예술을 통해 제주도민들의 문화 향수 능력 향상과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데 중심역할을 감당하였으며, 이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문화도시(문화예술도시)로 제주시가 3년 연속 선정(2001~2003)되는 열매를 맺게 하였다. 또한 한류의 중심지로 주목받으며 거듭나고 있는 제주의 품격과 다가올 희망적 미래에 걸맞게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음악적 씨앗이 되고자 한다.